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biinside Nov 25. 2020

2020 하반기,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의 변화


네이버 광고는 아직도 진화중이다.



최근 10월부터는 NOSP (보장형 광고 상품 구매 플랫폼)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GFA는 ‘성과형디스플레이 광고’ 라는 보다 직관적인 명칭으로 새롭게 개편하였다. 이름 외에도 수많은 마케터들이 기다려왔을 몇 가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자.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전환 추적 가능]


더 이상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UTM 코드를 생성하고 다른 분석툴에 연동하는 등등의 작업을 거치며 전환을 추적하지 않아도 된다. 2020년 10월 29일부터는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에서 바로 전환추적이 가능해졌다. 


전환추적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광고집행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발생한 전환수와 전환 매출액을 리포트로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정확한 성과 확인과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게 되어 브랜딩 목적보다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광고주들이 많이 찾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에 더없이 어울리는 기능이다.


전환 유형별 전환수, 전환 유형별 전환 매출액, 총 전환 매출액, 총 전환율, 총 전환당 비용, 광고수익율 등이 있다.


전환추적을 원하는 광고주는 직접사이트에 스크립트를 설치하거나, 네이버측에서 무료로 대행 설치까지 가능하니 내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싶은 광고주는 직접 이번 업데이트를 몸소 체험해보면 어떨까?   



[NOSP(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별 성별 타겟팅 가능] 



네이버 NOSP(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인 스페셜DA (M_메인_통합_스페셜DA)도 변화가 생긴다. 기존에 스페셜DA는 10시, 18시에만 여성/남성 성별 타겟팅이 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0시, 18시 성별타겟팅이 적용된 구좌 외의 시간에 소재별 성별 타겟팅 기능이 적용된다. 


즉, 12~14시에 라이브되는 스페셜DA 지면에서는 ①남/여 모두에게 노출되는 소재 ②여성에게만 노출되는 소재 ③남성에게만 노출되는 소재 총 3가지의 다른 타겟팅의 소재로 라이브 할 수 있다 (단, 남/여 통합 타겟팅 소재 1건은 등록 필수라 한다)


주목도가 높은 네이버 모바일 최전면 스페셜DA의 세분화된 타겟팅 가능 소식은 실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겠다.  




출처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지사항

NAVER 디스플레이 광고공식 사이트    







매거진의 이전글 B2B SaaS 스타트업이 달성해야 할 4가지 ‘핏’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