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루토 Mar 21. 2024

포지셔닝 인용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1. 포지셔닝의 출발점은 상품이다. 하나의 상품이나 하나의 서비스, 하나의 회사, 하나의 단체 또는 한 개인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2.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 즉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다.

3. 포지셔닝 슬로건을 정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포지셔닝 전제에 대한 명확하고도 직접적인 정의의 설명이다.

4. 메세지를 극도록 단순화한다. 애매하거나 불필요한 것을 없애야만 한다.

5. 사람들의 마인드에 들어가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첫 번째’가 되는 것이다.

6. 만약 어떤 범주에서 첫 번째가 될 수 없다면 당신이 첫 번째로 인식될 수 있는 새로운 점주를 만들어라.

7.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는 경우, 그 상품이 어떠어떠하다는 점을 말하기보다는 그 상품이 어떠어떠하지 않다는 점을 호소하는 게 때로는 거 큰 효과를 발휘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