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저씨 Jan 15. 2024

스페인어 수업 시작

Habla Espanol?

드디어 스페인어 수업을 시작했다. 한국에선 스페인어 강사를 찾기 어려워서 지인찬스를 사용해서 겨우 섭외 했다. 주위에서는 스페인어 수업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나를 뜯어말렸다. 국내에서 전혀 사용할 일이 없는 스페인어 수업을 받아봤자 시간과 돈 낭비라면서 말이다. 나도 잘 안다. 스페인어를 배워도 내가 활용할 일은 없다는 걸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어 공부를 하겠다는 내 결심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스페인어를 배우려는 건, 자기 계발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어서 배우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또한 웰다잉을 대비하는 것이니까...


나에게 웰다잉이란 "후회 없는 삶"을 사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았다. 눈을 감는 순간에 "아! 이건 해봤어야 하는데......"라는 생각을 하지 않는 삶을 살기로 다짐한 것이다. 그래서 가성비를 더 이상 생각하지 않고 두렵더라도 도전해 보기로 마음 먹었다.


스페인어 수업도 웰다잉 차원에서 시작했다. 그리고 내 목표는 일반 회화가 가능하고 이메일을 쓸 수 있는 수준까지 공부하는 것이다. 나이가 있어서 배움이 더딜 수는 있지만 급하게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과외선생의 개인사유로 공부를 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면,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 정도는 스페인어를 공부한다 생각하고 꾸준히 하려고 한다.


Habla Espanol?


새로운 시작(나저씨가 아이폰으로 촬영)


매거진의 이전글 웰다잉(Well-Dying)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