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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구독 서비스가 올인원으로 해결해주는 이유

웹, 앱, 마케팅 등 까지 모든 디자인을 해결하는 구독 서비스 이야기.

by 이슈메이커

'웹디자인도 해야 하고, 앱 UI도 손봐야 하고, 이번주엔 마케팅 배너까지...'

스타트업이나 작은 팀에서 일하다 보면, 디자이너가 맡아야 할 범위는 끝도 없이 넓어집니다. 저도 한 명의 디자이너로 모든걸 감당해보려다 지친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웹/앱/마케팅까지 다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일까라는 점 입니다. 그럴 때 발견한게 바로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였습니다. 한 명의 디자이너가 아닌, 올인원 리소스를 디자이너 팀 단위로 지원받는 구조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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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별 전문성을 동시에 확보

웹디자인에 강한 디자이너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까지 완벽하게 해내기는 어렵습니다. 반대로 앱UI/UX 전문가가 브랜드 브로슈어까지 매끄럽게 만들어내기는 힘들죠. 저희 회사, 그리고 우리 팀에서 사용하고 있는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 NEXTIN은 각 영역에 강점을 가진 디자이너들이 상황에 맞춰 투입된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덕분에 웹/앱/마케팅 각각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안정적으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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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된 예산으로 올인원 해결

만약 저희 회사가 웹디자이너, 앱 디자이너, 마케팅 디자이너를 따로 채용했다면? 예산은 분명 3배 이상 늘어났을 겁니다. 구독 서비스는 정액제로 비용 예측이 가능하고, 그 안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예산은 제한적이지만, 퀄리티를 포기할수 없는 기업 현실에 딱 맞는 구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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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는 즐거움

처음엔 구독 서비스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면서 '내 영역을 뺏기는건 아닐까?'라는 걱정도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정반대였어요. 서로의 작업 방식을 보면서 배우는게 많았고, 제가 혼자서 못 해낼 디자인 영역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전문성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는 제 커리어에도 도움이 됐습니다.



마치며...

웹/앱/마케팅 디자인을 한 명이 다 맡는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결국 중요한건, 필요할 때 필요한 전문성을 어떻게 확보할 수 있느냐 입니다. NEXTIN 구독 서비스는 바로 그 해답이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요청이 많을 때는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고, 모든 작업이 동시에 진행되기는 어렵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 점이 팀의 업무 정리와 커뮤니케이션을 더 체계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지금도 이렇게 말합니다. "한 명이 모든 걸 하려는 순간 지친다. 하지만 구독형 모델을 활용하면, 부족했던 부분이 오히려 배움의 기회가 되고 팀의 강점이 된다"라고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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