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자차 May 30. 2024

영화 소울메이트 후기 (1)

영화 정보 및 들어가는 글

이럴 때 보면 좋아요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방법

-고향과 타향의 땅

-꿈과 현실의 대치

-과거와 현재의 소나기



                        

영화 소울메이트, 출처 네이버



중국 영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의 한국판 리메이크 영화다. 중국판의 예고편이 기억에 남아 보려고 기억해 두었다가 여건이 맞지 않아 보지 못했었다. 그동안 시간이 흘렀고, ‘선재 업고 튀어’의 변우석 배우의 필모그래피를 보다가 이 영화가 있어 선택했다. 드라마와는 또 다른 느낌이 청춘을 그려낸 작품이라 추천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다. 물론 변우석 배우의 버석하고 그늘진 얼굴도 볼 수 있으니, 우체통은 다음 작품이 나올 때까지 이곳에서 머물면 될 것 같다.

     

영화엔 전소니 배우와 김다미 배우가 나오는데, 이 두 배우의 궁합도 영화 보는 재미가 있다. 정말 옛 추억의 친구를 보는 것 같은 두 사람의 분위기는 영화의 연출과 더해져 기억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유튜브를 통해 영화 홍보 차 나온 영상에서도 두 사람의 발랄한 티키타카가 예쁘고 예쁘다.

     

영화는 아주 잔잔하고 담담하게 세 사람과 두 사람의 관계를 그려낸다. 우정과 사랑을 구별할 수 없는 두 사람의 마음은 사랑의 상위어는 우정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까지 들게 했다. 사랑에 대한 정의를 다시 할 수 있었던 영화고, 나를 돌아보게 했던 영화다. 아마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은 영화의 끝에서 애틋한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다. 처음 봤을 때는 단번에 알 수 없는 무언가로 인해 점철된 감정을 느끼게 될 것이다.



          

영화 정보

개봉일_2023.03.15

장르 및 러닝타임_드라마, 124

원작_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감독_민용근

각본_강현주, 민용근

프로듀서_박준호

기획 프로듀서_이주현

촬영_강국현

조명_김효성

키그릴_박관열

미술_故 오홍석

소품_신보라

동시녹음_김현상

분장/헤어_손은주

의상_신지영

편집_한미연

음악_모그

사운드_박용기

시각효과_한재호

디지털색보정_엄태식

스토리보드_조나래

세트_전성호

현장편집_조단비

특수효과_박철용

무술_이상민

제작실장_한수정

조감독_양수희

배급사_(주)NEW

제작_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앤드마크 스튜디오, 변승민, 권오현

공동제작_스튜디오앤뉴, 키이스트, 장경익, 박성혜

제작투자_김우택

투자총괄_장경익, 김재민

투자기획_함진, 김수연, 송아름

투자책임_배하나, 박경서

출연_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장혜진, 박충선, 남윤수, 김수형, 류지안, 박성연, 김새벽, 허지나, 강말금, 현봉식, 이현균, 오민애, 정수지, 김정현, 박지연, 박진수, 김서헌, 이석형, 박경은, 박세현, 남중규, 박한울, 박찬우, 유승주, 유휘현, 임영주, 정의진, 정한빛, 조대희, 어성욱, 김동인, 차동신, 안현정, 박정환, 임정균, 리우진, 김나윤, 채윤희, 강정호, 조수연, 김미소, 정원준, 김남규, 이종훈, 줄리엔, 홍재형, 최예온, 주요한, 곽진석, 우정환, 남상백, 황우상, 이광호, 신치영, 최교식, 이강진, 류해준, 김기정, 나규비, 김환영, 황자능, 김용규, 김다율, 제혁, 이정철, 김동환, 석예린, 이류경, 원서영, 연하정, 최효정, 유현웅, 손석호, 황지선, 염지현, 정윤현, 오채은, 강민지, 김동원, 도예준, 이유진, 김경애, 다르마에바 발진 볼로





                                   

**모든 사진, 동영상, 블로그 글의 출처는 구글, 네이버, 유튜브 등등 입니다. 삭제를 원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드라마 추천] 선재 업고 튀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