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는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과일이다. 딸기 속 비타민C로 피부 건강을 지키고, 식이섬유로 소화를 촉진할 수 있다. 비타민K와 마그네슘은 에너지 충전을 돕는다. 무엇보다 새콤달콤한 딸기를 먹다 보면 지친 기분도 다소 풀리기 마련이다.
오늘날 딸기는 디저트 분야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최근 호텔과 레스토랑, 케이크 숍 등에서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이 가운데 딸기를 활용한 한정판 메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딸기는 다방면에서 매력을 뽐내며 활용반경을 넓히고 있다.
홈 카페 열풍을 맞아 제철 딸기로 특별한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바로 싱그럽고 달콤한 ‘딸기크림치즈’다. 딸기크림치즈는 꾸덕꾸덕한 크림치즈와 딸기를 사용해 만드는데 여러 음식들과 조화롭게 어울린다. 간편하게 바게트에 발라 먹거나 샌드위치와 함께 즐겨도 좋다. 따뜻한 우유나 차와도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 더 나아가 몰드를 활용해 감각적인 연출도 가능하다. 식빵을 이용해 ‘딸기크림치즈롤’을 만드는 것이 대표적 예다. 이번 겨울 딸기크림치즈를 활용해 나만의 홈 카페를 차려보자.
‘딸기크림치즈’ 만들기
재료
딸기 120g, 설탕 100g, 크림치즈 200g, 레몬 반쪽
만드는 방법
1 볼에 딸기와 설탕을 넣고 으깬 뒤 레몬 반쪽을 짜서 더해준다.
2 으깬 딸기를 믹서로 완전히 갈아준다.
3 간 딸기를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잼과 같이 졸여질 때까지 저어가며 끓인다.
4 크림치즈를 볼에 넣고 뭉칠 때까지 반죽한다.
5 크림치즈가 완성되면 딸기잼을 넣고 여러 번 치대어 반죽한다.
6 딸기크림치즈를 랩으로 감싼 후 냉장실에 30분간 넣어둔다.
7 실리콘 주걱으로 딸기크림치즈를 섞으며 마무리한다.
연출 방법
1 식빵 테두리를 자른 뒤 밀대로 밀어준다.
2 식빵의 3분의 1 지점에 작은 몰드로 찍는다.
3 몰드 사이즈에 맞춰 딸기를 절반으로 자른 후 식빵의 몰드 자국 위에 올린다.
4 딸기 윗부분을 포함해 식빵에 크림치즈를 골고루 바른다.
5 밑에서부터 천천히 말아 올린다.
6 말아 올린 식빵에 꼬치를 꽂아 그릇에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