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2023.08.07
맑은 내일 양조장
이번에 너무 멋진 스승님 2022년 농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맑은 내일에 다녀왔습니다.
맑은 내일은 창녕군과 창원시에 터를 둔 전통주 기반 농업회사법인으로 이음재는 지하 1층을 포함해 총 5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맑은 내일은 1945년 작은 정미소를 시작으로 78년간
제조의 본질에 집중하는 온전한 기술력으로 성장해 온 기업입니다.
창원의 맑은 내일 양조장은 마산 앞바다라는 멋진 풍광을 품고 있는 곳으로
맑은 내일 이음재라는 카페와 베이커리 스위트랩, 이음재 상점 및 일품전골 등의 식당까지 함께 있는 전통주가 중심이 된 모던 종합 문화공간입니다.
교토대 외국인 교수가 건축설계한 곳으로 불균형과 균형의 사이에서 조화의 미학을 만들어 낸 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맑은 내일이음재카페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407 1동 1, 2, 3층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407
제품시음, 전시관 운영시간 11:00~20:30
찾아가는 양조장은
우리 술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체험·교육·역사·공장 견학 등 발효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해 제조에서 관광·체험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창원에서는 1945년부터 3대째 지역의 쌀, 단감 등 농특산물을 활용한 탁주, 약주, 과실주를 생산하는 맑은 내일 양조장이 선정되어 복합문화센터 지하 1층에 전시관 및
시음코너에서 관광상품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제가 먹고 온 메뉴는 바로 낙곱새!
새우, 고기, 낙지 등등 알차고 재료들이 전체적으로 신선합니다!!
재료 들이 듬뿍 들어간 전골 요리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전골 메뉴입니다.
식사는 물론 술 한잔 하기 좋은 요리입니다.
바로 앞에 냉장고에서 맑은 내일에서 직접 만든 전통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전통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탁주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끝나고 나서 유자로 만든 전통주로 마무리하면 너무 완벽~!
백 년 가게전골(낙지/한우곱창/한우/새우) 13,800원
낙곱새전골(한우곱창/낙지/새우) 12,800원
한우곱창전골(한우곱창/대창/한우) 12,800원
‘전통과 현대’ 기술의 만남 스마트해진 양조장 시스템
양조장 시설을 둘러보다 보면, 대형 모니터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온도, 습도를 포함해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전산화해 관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제조하고 있어 품질이나 맛을 일관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둘러보고 이음재 카페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먹으며 바로 앞에 있는 바다의 풍경을 보며 마무리하니 완벽하네요.
식사부터 그리고 양조장 투어 카페까지 정말 한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있는 공간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