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Mar 24. 2018

여전히 거뭇거뭇한 피지 #간단 3단계로 홈케어 시작


요즘 코 위에 하나둘씩 올라오기 시작하는 거뭇거뭇한 피지. 요즘 골칫거리 중에 하나인데요. 이 피지들은 관리를 해도해도 끊임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모공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어떤 관리를 하던 제자리걸음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만의 간단 3단계 모공청소 방법을 생각해내보았는데 피지를 자극없이 제거함과 동시에 모공을 닫아주어 근본적으로 거뭇거뭇한 피지를 케어할 수 있어서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피지제거를 위한 주기적인 관리?


주기적인 관리랄것도 없이 시중에 판매되는 여러가지 피지관련 팩과 피지제거 도구들을 찾아서 사용해보았는데요. 일단 즉각적인 피지제거 효과는 탁월했지만 딱딱하게 굳은 피지를 깊은 모공속까지 깨끗하게 케어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어서 근본적인 피지케어는 힘들었답니다. 또한 매일매일 하루가 바쁘게 차오르는 피지들을 데일리로 케어하기에도 자극적인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기 때문에 예민한 내 피부에는 잘 맞지 않았었는데요. 그러던 와중 다행히 제 피부에도 맞고 여러 피부에도 자극없이 비싼돈 들이지 않고 집에서 쉽게 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었답니다.


간단 3단계 홈케어 루틴


모공 속 깊은곳까지 침투하여  피지 녹이는 오일


피지를 뽑아낸다는 생각뿐이였던 저는 시중에 판매하는 피지전용 팩이라고 해도 무슨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도 모르고 무작정 쓰기에 바빴는데요. 근본적인 피지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모공 깊은곳에 딱딱하게 박혀있는 모공을 제거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팩이 아닌 오일로 모공 속 피지들을 깨끗하게 마사지해주어서 제거해주었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클렌징오일을 메이크업을 지우는 용도로만 활용했는데 이 클렌징 오일은 모공 속까지 침투해 피지를 녹여준다고 하여 신박하고 새로운 방법인것같더라구요. 무조건 피지를 뽑아내어 자극적인 방법이 아닌 데일리로 사용할수있는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할 수있어서 사용해주고있답니다. 참고로 오일을 통해 피지를 녹이기 위해서 주목해야할 성분은 다름아닌 호호바씨오일. 호호바씨오일은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주는데 탁월하기 때문에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되어있는 클렌징오일은 거뭇거뭇 피지人들에게는 최고의 오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공 속 남은 노폐물까지 흡착하는 비누


모공 속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고나서 혹시라도 남아있을 수 있는 노폐물들을 씻어내기위해서 비누로 얼굴을 세안해주었답니다. 제가 사용한 비누는 일반적인 세안비누가 아닌 피지를 흡착시켜주는 쿠차 성분이 들어간 비누인데요. 쿠차는 오키나와 지역에만 채취할 수 있는 바다머드로 모공 속 피지를 자석의 +,-입자가 서로를 끌여들이듯 흡착시켜주는데 탁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혹시라도 남아있을지 모르는 노폐물과 피지를 씻어내기위해 2차 비누세안을 진행해주었습니다.


깨끗히 비워낸 모공을 수축시키는 토너팩


이렇게 2차세안으로 피지를 깨끗히 씻어내어 비워진 모공을 스킨팩을 통하여 수축해주었는데요. 모공 속 피지들이 깨끗하게 비워진 상태에서 모공을 수축해주면 외부 노폐물이 모공 속으로 들어와 피지들과 엉겨붙을 가능성이 떨어지게되어 모공이 더 이상 넓어지지 않아 악순환을 끊을 수 있답니다. 모공을 수축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긴장감을 부여하는 아스트리젠트 성분이 함유된 스킨을 사용해주면 더욱 효과적인데요. 저는 추가적으로 모공수렴에 탁월한 위치하젤 성분이 소량 함유된 스킨을 사용해주어 모공에 탄력+수렴효과를 주었답니다. 


관리 전/후


이렇게 큰 돈 들이지 않고 집에서 간단하게 자극없이 피지+모공 케어를 해주었더니 매일매일 차오르는 피지들을 사전에 케어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매일 울긋불긋 튀어나와 있는 거뭇한 피지를 보고있자니 너무 거슬리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은 더럽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현미경으로 확인했을 때에도 상당히 더럽고 뽑아내고 싶었던 코였는데 집에서 관리를 꾸준히 해주었더니 울긋불긋한 피지는 물론 모공수렴효과까지 얻어 효과적인 방법인것같았답니다! 울긋불긋 피지로 어떤 관리로도 케어가 힘들었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간단 3단계 홈케어에 사용한 제품 - https://www.ojosookorea.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7&cate_no=63&display_group=1


작가의 이전글 봄을 맞이하는 방법★환절기 피부 공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