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저분한 화장품 정리 끝판왕
미니멀라이프
단순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 중에 청소를 게을리하거나 쓸데없이 물건을 쌓아놓는 사람은 없죠. 쓸데없는 물건들을 사놓고 사용하지 않고 쌓아두기만 하는 사람들은 백이면 백 정리정돈의 습관에 길들여지지않은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리를 못하는 이들의 공통점은 아깝다는 마음에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한다는 것이에요. 이런 류의 사람들은 집안 물건을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수납해두면 완벽히 정리가 된줄 알며 청소를 한주 아는 착각에 빠지는 사람들이더라구요. 불필요한 물건은 버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만 수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건에 눌리지 않고, 필요한 최소한의 것만을 마련하며 생활하는 요즘 대세는 바로 '미니멀라이프'이다. 생활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고 미루지 말고, 미리멀라이프스트들의 비우는 삶부터 흉내 내보는건 어떨까요?
화이트리의 화장대 청소 어록
#1. 꼭 필요한 것들만 모으고 나머지는 과감히 버려라
일단 더러워진 화장대를 정리하려면 전부 다 빼놓고 꼭 필요한 것들만 모으고 나머지를 버려야 해요.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버리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중에 필요할테니까 등 여러 이유로 버리지 않고 쌓아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또한 샘플같은 경우에는 사용기한이 짧아 빨리 써야되는데도 불구하고 '여행갈 때 필요할거야' 라는 안일한 핑계로 클렌징부터 기초, 색조 샘플까지 알뜰하게 모아뒀는데요. 결국 끝까지 쓰지 못하고 쓰레기가 되는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에 정말 쓰지 않을 것 같은 제품이면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 좋답니다.
#2. 화장품의 유통기한에 민감해져라
음식에만 유통기한이 있는게 아니라 화장품에도 유통기한 및 사용기간이 있다는거 다들 아시나요?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은 잘못 사용했다가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꼼꼼히 확인해가며 사용해야합니다. 하지만 매일 사용할때마다 확인 할 수 는 없기 때문에 가급적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제품들은 유통기한이 지났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화장대를 비울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과감하게 버려주세요. 개봉하지 않은 화장품의 경우에는 30개월 안으로 사용하면 크게 문제되진 않지만 개봉 후 화장품은 스킨케어는 만 1년, 메이크업 제품은 1년 6개월 안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3. 종류별로 구분해 배치하자
현재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할 화장품들의 사용빈도나 메이크업, 스킨케어, 브러쉬나 화장도구 등으로 종류를 나눠서 구분해놓는게 좋습니다. 화장대에 앉았는데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이 화장대 위에 올라와있으면 괜한 자리차지일 뿐이겠죠. 그럴땐 수납장을 따로 만들어 구분해 놓으면 거추장스럽지 않은 화장대가 됩니다. 피부에도 계절이 바뀔 때 마다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화장품을 바꿔주는게 좋아요. 그래서 계절에 따라서 쓰지 않는 제품들은 한쪽으로 정리를 하거나 서랍에 넣어서 보관을 하고 자주 쓰는 제품들은 눈에 띄고 손이 잘 가는곳에 배치하면 여러모로 실용적이겠죠?
특별한 화장대 청소 활용법
스킨이 묻은 화장솜을 이용한다.
화장대나 화장품 뚜껑에 어느덧 수북이 쌓인 먼지. 따로 시간을 두고 청소하는것도 귀찮고 하나하나 닦아내는것도 지루한 고통의 시간이 될 수있어요. 그러니 시간 날 때마다 청소를 해야되겠죠. 매일매일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얼굴을 닦아내는 저는 얼굴에 충분히 사용한 후 그대로 버리지 않고 청소도구로 활용합니다! 살짝 젖어 있는 화장솜이 물티슈 역할을 해서 화장대 먼지를 닦는 것이에요. 매일매일 스킨을 발라주니 하루에 적어도 2회는 화장대를 닦아낼 수 있어요~
브러시, 스펀지 등을 클렌징 워터로 세척한다.
피부 트러블 때문에 비싼 제품을 몽땅 사들였지만 사용하면서도 의외로 청결을 등한시하는 사람이 많아요. 마치 저처럼 말이죠..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화장 도구는 평소에도 신경 써서 관리를 해줘야해요. 클렌징 워터를 분무기 통에 넣어 브러시에 뿌려준 후 티슈로 닦아내면 더러웠던 브러시를 깔끔하게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퍼프나 스펀지는 클렌징워터를 그릇에 적당량 덜어준 후 문질문질 조물조물 해주면 안에 국물이 나오는데 두 세번 정도 반복해주시면 거의 새거처럼 사용 할 수있어요. 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저렴한 것을 많이 사둔 후 자주 새것으로 자주 갈아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아요.
행거를 사용하자.
화장대 수납이 왜 꼭 서랍이어야만 할까? 그런 고정관념은 버리자! 특히 투명한 포켓으로 구성된 행거같은 다용도 케이스는 펜슬류같은 서랍에 보관하여 지저분한 아이템을 분류하기 딱 좋은 아이템이에요. 꽤 튼튼한 행거를 사용한다면 무게가 나가는 제품들도 몽땅 걸어놓아서 편하게 사용가능해요. 형형색색 색깔별로 아이섀도우를 행거에 걸어놓고 필요할때마다 사용 할 수 있는 이 활용법은 인테리어용으로 활용 가능해서 20대 여성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죠.
↓유용한 청소팁&생활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