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정무역가 kwang Feb 15. 2023

미래에서 온 뉴스

2030년, 플라스틱 종말 

꿈에서 2030년 뉴스를 보고 왔어요
 그리고 까먹지 않으려고 기록해 뒀습니다


제가 꿈에서 본 뉴스는 현실이 될까요?
 아니면 꿈속에 머무를까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일회용 플라스틱의 종말 : 전 세계가 플라스틱을 금지하다] 


전 세계의 국가들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으로 일회용 플라스틱을 금지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이 결정은 180개국의 대표들이 바다와 매립지의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결의안으로 유엔국제연합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은 세계에서 가장 큰 오염원 중 하나로 이 결정은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플라스틱에는 빨대, 비닐봉지, 제품 포장재 등도 포함되는데, 한 번 사용했다가 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새로운 결의안에 따르면, 국가들은 향후 몇 년 동안 일회용 플라스틱을 단계적으로 폐지해야 합니다. 

앞으로 국가와 기업은 플라스틱과 관련한 새로운 기술에 투자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방식의 대안을 찾는 것을 포함해야 할 것입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에 의존하는 기업들이 많아 이 규제는 경제적으로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많은 회사들은 이미 규제를 예상하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번 결정은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에 맞서 싸우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으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이 금지가 단지 일회용 플라스틱만을 대상으로 하고 다른 오염원은 대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효과가 없을 거라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이 금지는 더욱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발걸음으로 보입니다. 

이 규제가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 친화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장려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마침내 목표가 생겼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