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AGAZINE C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환씨 Jun 29. 2023

여행이란

여행

여행이란 무엇일까? 나는 이것이 일상에서의 도피라기보다는 하나의 인간성장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대부분 과거를 통해 미래를 판단하고 계획한다. 이처럼 과거에서 오는 기억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다. 따라서 과거에 경험했던 해외,국내 여행은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다른 민족에 대해서도 편견없이 바라볼 수 있게 한다. 물론 과거의 기억이 그다지 좋지 않았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도 미래를 판단하는데 있어 과거가 편향적일지라도 이러한 과거에서 배워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편견을 타파할 수도 있다. 따라서 여행의 기억은 중요하다. 나도 과거에 많은 국가를 부모님과 함께 다니며 여러 경험을 쌓았다. 이는 나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고교시절 나의 꿈을 cultural marketer로 결정하도록 하였으며 이는 현재도 유지되고 있다. 이러한 꿈은 시간이 흐를 수록 흥미가 적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는 오히려 과거의 여행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기에 오히려 관심도가 더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여행의 경험 중 하나였던 덴마크 여행 중 하나의 에피소드를 잡지 형식으로 만들어봤다. 해당 잡지에 나오는 장소는 모두 가본 곳으로 덴마크를 가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 가보라고 꼭 추천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