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smellperfumes Sep 14. 2022

향수에 대한 기본 지식 (심화)

향조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

사실 향 계열에 대해 설명하면서도 세세한 디테일같은거는 많이 뭉개고 지나갔다. 이 때문에 뭔가 좀 더 디테일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특히 플로럴 부분에서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


플로럴 편에서 나는 그냥 다른 플로럴 계열을 다 스킵하고 화이트 플로럴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끝냈는데 플로럴은 사실 길게 설명하면 엄청 길게 갈 수도 있고 흥미로운 사실도 많이 있지만,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나도 피로하고 독자도 피로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그랬던 것 같다.


이번에 좋은 기회를 맞아 파이퍼라는 플랫폼에서 향조에 대한 조금 더 디테일한 설명과 해당 향들이 어떻게 어디에서 추출되는지에 대한 글을 쓰게 되었다.


https://piper.so/serieses/12


혹시 더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면 여길 참조하시기 바란다. 글 사이사이에 밑줄이 그어져 있는 구간이 나오는데, 그건 클릭하면 이해를 돕는 영상이나 사진으로 이어지니, 강조하는 역할만 한다고 생각하고 스킵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유료회차를 1화라도 구매하면 친한 조향사님과 협업해서 만든 시향지(글에 나오는 향조 중 다섯가지를 시향가능하다)를 신청가능한 이벤트도 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향수에 대한 기본 지식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