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에게 핫한 스탠드오일

팝업&플래그십 모두 성수에!

by 커머스의 모든 것


스탠드오일 처음 들었을 땐 그냥 비슷비슷한 브랜드가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젠 비슷비슷한 브랜드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브랜드가 되어버린 느낌이에요.


스탠드오일의 브랜드스토리
STAND FOR YOUR DAILY LIFE FULL OF INSPIRATION

스탠드오일은 일상에서 늘 함께 할 수 있는 데일리백을 키워드로 라이프 스타일에 즐거움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입니다. 클래식한 형태에 기반한 타임리스, 미니멀 디자인을 추구하며 시즌마다 트렌드를 접목하여 스탠드오일 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합니다. 비동물성 가죽인 비건 레더를 사용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패션을 고민합니다


23 winter collection


요즘 MZ(보단 Z쪽에 더 가까운 사람들)에게 인기가 엄청난 스탠드오일(STAND OIL)이 성수동에 팝업을 열었습니다. 성수동의 디자이너 브랜드 셀렉트숍 엠프티(EMPTY) 공간에서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출시하며 팝업을 진행한 건데요.


스탠드오일 X E( )PTY

- 일시 : 01.15 (월) – 01.28 (일)

- 장소 : 성동구 성수이로 97, E( )PTY


이번 컬렉션의 키워드는 '일상'입니다. ‘The weekend edit’을 테마로, 주말과 같은 특별한 날을 위한 아이템을 위트 있게 풀어냈어요. 일상에서 늘 함께할 수 있는 데일리백을 키워드로 선보이는 기존의 미니멀한 스타일에서 나아가 레트로한 디자인과 디테일한 표현을 통해 스탠드오일만의 위켄드백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스탠드오일


그중 가장 눈에 띄는 라인은 레더 재킷 모티프 실루엣과 벨트 장식의 감각적 조화가 멋스러운 ‘재킷백’이에요. 이와 함께 비정형적인 쉐입이 포인트인 ‘소라백’은 자연스러운 링클이 매력적인 소재를 사용했으며,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과 넉넉한 수납력으로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함께 갖추었어요.


2024년도 엠프티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출시와 팝업 오픈을 시작으로 ‘일상’이라는 키워드를 더 확장하여 더욱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아이덴티티를 확립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


게다가 성수동엔 스탠드오일의 상징적인 플래그십 스토어도 꼭 방문할 만하죠. (특히) 외국인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스탠드오일 플래그십 스토어

- 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

- 오픈시간 : 11시


이번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23 WINTER 시즌 타이틀 ‘STANDOIL SOCIAL CLUB [S.S.C]’을 컨셉으로 리뉴얼된 공간이에요. STANDOIL SOCIAL CLUB은 스탠드오일을 사랑하는 클럽원들의 모임을 의미하며, 스토어 공간은 이들을 위한 클럽 하우스예요.



이 공간은 보라색을 테마로 소셜 클럽이라는 컨셉에 딱 들어맞는 분위기를 전해요. 이 공간에서만 만들 수 있는 멤버스 카드의 부스도 인상적이었어요. 원하는 이름과 사진을 넣어 간단히 만들 수 있다고 해요. 1층엔 프라이빗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입구 정면의 파티 공간과 같은 디너 테이블과 체스 및 당구대가 이국적인 느낌을 가득 줍니다.



스탠드오일 잘은 몰라도 아마 재작년과 작년 매출 성장률이 어마어마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해외로도 확장을 하려는 계획인데요,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잘 보여주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keyword
이전 08화네스프레소와 함께하는 윈터 원더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