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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커머스의 모든 것 Jul 12. 2024

식음료업계의 이색 패키지 마케팅 사례 모음 zip.


최근 식음료업계에서 이색 패키지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어서 공유합니다.


1️⃣ 치킨과 맥주를 한 손에! 노랑통닭의 치맥컵


점차 열기를 더하는 한국프로야구(KBO) 정규시즌에 발맞춰 노랑푸드는 야구장을 찾는 '직관족'을 위한 '치맥(치킨+맥주)컵'을 출시했어요. 이번 메뉴는 야구장 응원 환경을 고려해 치킨과 맥주, 그리고 사이드 메뉴를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어요. 맥주컵에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담은 트레이가 올라간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치맥컵은 인천에 위치한 노랑통닭 SSG 랜더스필드점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출처 : 노랑통닭


하지만 알고 보면 치맥컵은 노랑통닭만 파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잠실원샷'이라는 잠실 야구장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팔리고 있었어요. 다양한 인증샷이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어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검색 '잠실원샷'      

출처 : 인스타그램 #잠실원샷




치맥컵의 포인트는 사용자 편의성입니다. 뛰어난 휴대성으로 야구 관람석에서도 불편함 없이 치킨과 맥주를 한 손에 즐길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2️⃣ 캠핑족을 위한 삼겹살, 도드람 한돈의 캔돈 삼겹살  


지난 3일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은 삼겹살을 캔에 담아 판매하는 '캔돈'을 출시했어요. 이 제품은 출시 10일 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품절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특히 캠핑족과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하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도드람이 출시한 '캔돈'은 타깃이 명확해요. 캠핑을 즐기는 MZ세대와 1인 가구예요. 이에 맞추어 한돈은 초기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진행했고,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했어요. MZ세대를 고려해 세련되고 인증샷에 잘 나올 법한 색감으로 제품을 디자인한 부분도 눈길을 끌어요.


이 제품의 출시 후 반응은 '아이디어가 좋고 재밌다', '캠핑용으로 딱이다', '1인 가구들에게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많지만, '캔 쓰레기가 우려된다', '제품을 볼 수 없어서 퀄리티가 우려된다'는 등 일부 부정적인 반응도 있는 편이에요.


출처 : 도드람 한돈      

출처 : 인스타그램 캔돈 관련 댓글



이 글에서 소개한 이색 패키지 제품들은 단순히 재미나 디자인적인 요소만을 고려한 것이 아니에요. 이 제품들은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죠.


이색 패키지 제품을 기획할 때 참고할 만한 사례로 공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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