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실을 전 한남동 룰루레몬 매장을 갔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죠.
1️⃣ 이번 골프 컬렉션의 특징 Show Zero
이번 골프 컬렉션의 핵심은 땀자국이 나지 않는 '쇼제로 패브릭'이에요. 룰루레몬은 높은 기온과 스트레스로 인해 땀이 많이 나는 상황에서 이 패브릭이 얼마나 유용한지 강조하고 있어요. 이 원단은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증발시켜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고 해요.
이번 신제품의 개발에는 미국프로골프(PGA) 선수 이민우가 참여했어요. 그는 제품 개발 및 테스팅 과정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고 해요. 룰루레몬은 또한 골퍼들의 움직임을 고려해 신축성을 강화하고, 티나 스코어 카드를 넣을 수 있는 드롭-인 포켓을 추가하는 등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도 반영했어요.
2️⃣ 골프라인에 집중하는 룰루레몬
룰루레몬의 최근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 룰루레몬이 골프 라인에 얼마나 진심인 지를 알 수 있어요. 다양한 기능성 웨어를 소개하고, 룰루레몬 앰배서더 성빈, 다혜를 통해 라운딩 웨어도 추천하고 있죠.
요가복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아웃도어에서 테니스, 골프라인까지 애슐레저룩을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3️⃣ 룰루레몬과 함께하는 스크린 골프
이태원 룰루레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골프 컬렉션 출시를 맞이해 골프 팝업존을 진행하고 있어요. '체험 마케팅'의 일환으로, 스코어 챌린지와 원포인트 레슨까지 진행하며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하고 있어요.
룰루레몬은 입장하자마자 바로 보이는 골든존에 스크린골프를 설치해 입장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룰루레몬이 골프도 한다'라고 알리고 있죠.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해도 썬바이저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단 조건은, 룰루레몬 골프라인으로 상하의를 무조건 입어야 한다는 점이죠.
저는 골프를 못 치지만, 가볍게 퍼팅만 할 수도 있어서 누구나 쉽게 참여가능했어요.
사실 저와 친구는 원래 살 마음이 1도 없었어요. 체험만 하면 썬바이저를 준다길래 빨리 대충 입고 빨리 치고받아야지 이 생각뿐이었죠. 그런데 룰루레몬 퀵드라이 폴로 상의를 입는 순간 '아 이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은 뭐지?'라고 생각했죠. 친구와 동시에 감탄을 해 저만 느끼는 건 아니다 싶었죠. 그리고 예상했듯이 결국 위아래로 사고 말았죠ㅠ
또한, 룰루레몬이 늘 그렇듯 일단 한번 입으면 직원분이 정말 쫓아다니면서 계속 피팅을 봐주고, 다른 제품을 추천해주고 하는 부분도 마케팅 경험 후 이어지는 고객 경험이었어요.
왜 다들 룰루레몬 룰루레몬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일단 입혀보는 게 이리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