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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인가, 다이소인가, 약국인가, 올리브영N 성수

올영N성수 샅샅이 파헤치기

by 커머스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도 다녀왔습니다. 올리브영N 성수.



다이소와 백화점과 약국을 합쳐 놓았다는 평가를 받는 올리브영N 성수! 뭐가 그리 특별할까해서 한 번 가보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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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저거 몇개 찍어보고 발라보니 몇 시간 훌쩍 가더라고요. 이 곳은 진정 무서운 곳입니다.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체험과 문화, 글로벌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매장, 올리브영N 성수의 의미와 전략적 인사이트를 함께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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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올리브영N 성수, 경험 중심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올리브영N 성수'는 H&B 매장의 틀을 뛰어넘어 트렌드와 체험을 결합한 혁신적 리테일 공간이에요. 국내 최대 규모(약 1400평)로, 성수가 가진 힙한 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2030세대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까지 사로잡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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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명에 붙은 'N'은 새로움(New), 다음(Next), 둥지(Nest), 네트워크(Network)를 의미하며, 올리브영이 가진 확장성과 혁신 가능성을 강조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상품 중심에서 경험 중심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실현했다는 것인데요. 이 변화는 단순 구매를 넘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감을 강화시키죠.



2️⃣ 매장의 주요 구성, 무엇이 특별할까?



올리브영N 성수는 백화점, 다이소, 약국 그리고 쇼핑몰까지 합쳐놓았다는 평가를 듣는데요. 그 이유는 매장의 구성을 보면 더 잘 알 수 있어요.



✔ 1층: 브랜드 팝업스토어, 굿즈 판매 공간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마치 '환영합니다 우리 쇼핑몰에 온 것을' 이라고 말하는 듯 해요. 상품이 아닌 팝업스토어와 매장 이벤트를 위주로 보여주며 고객을 2, 3층으로 자연스럽게 유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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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층:



색조, 스킨케어, 웰니스, 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정말 많은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기존 올리브영 매장과 다른 점은, 브랜드의 색깔을 드러내는 브랜드존이 다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이 곳에서 보다 브랜드 경험을 깊이 있게 할 수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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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MEMO'나 '산타마리아노벨라', '시미헤이즈 뷰티'와 같은 백화점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반가웠어요. 높은 층고와 공간감 역시 백화점을 연상시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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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중심으로 퍼스널 컬러 맞춤형 제품 제작, 뷰티 컨설팅, 피부 진단 등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맞춤형 경험도 제공해요. 스킨 핏 스튜디오에선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적합한 홈케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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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층에선 뷰티 뿐만아니라, 웰니스, 문구류, 소품까지 판매하고 있죠. 특히 성수에서 대기하며 입장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포인트오브뷰'가 입점되어 있어서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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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체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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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층: VIP 고객 전용 라운지협력사를 위한 라이브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협력사들은 여기서 글로벌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어요.



3️⃣ 글로벌 랜드마크로 도약하는 전략, 올인원



올리브영N 성수는 단순히 국내 소비자만을 위한 매장이 아니라, 글로벌 K-뷰티 랜드마크로 자리잡기 위한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 매장을 보면 내가 외국인이라도 여기서 한큐에 다 해결하겠다 싶죠. 메이크업제품, 향수, 스킨케어, 웰니스 제품, 문구류, K-POP굿즈까지 마련되어 있으니요.



저희가 방문한 날짜는 월요일이었음에도 외국인 비중이 상당히 높았어요. 올영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을 공략하죠.



✔ 외국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다국어 지원 직원과 디지털 라벨, QR코드 기반 안내 시스템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현지인처럼 여행하기(Travel like the locals)’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성수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 K팝과 K-뷰티의 결합: 2층에는 K팝 굿즈와 포토존이 마련된 ‘과몰입’ 공간이 있습니다. K팝 팬들과 외국인 관광객은 이곳에서 특별한 순간을 경험하며 브랜드와의 연결고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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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영N 성수 안 가보셨다면 한 번 꼭 가보세요. 30분이면 보겠지 하다가 1시간 반을 훌쩍 넘겨버린 저희들은 올리브영N 성수의 무서움을 깨닫게 되었죠. 체험과 경험만큼 소비자들을 오래 머무르게 하는 건 없어요. 오래 머무르는 곳에서 지갑도 열리는 법 이고요.



오늘 나의 픽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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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에서 무신사와 올리브영의 유통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느낌이에요. 성수동의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보며 괜히 국뽕이 차오릅니다. 앞으로도 K-뷰티, 패션의 선봉에 설 두 기업의 긍정적인 경쟁을 기대합니다.




<참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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