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뉴스레터 '구독자 여행지'편
오늘은 조금 특별한 여행지를 준비했어요! 바로 구독자님들이 다녀오신 여행기인데요. 여행 어디로 갈까 구독자님들이 다녀온 러시아, 일본 여행지 소식 준비했어요! 궁금하시죠?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어디?: 푸쉬킨, 도스토옙스키, 차이코프스키의 나라이자 연극과 발레의 본고장!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라는 도시를 아시나요? 유별나게 예술을 사랑하는 이 도시의 유서 깊은 극장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마린스키 극장인데요, 모스크바의 볼쇼이 극장과 더불어 러시아 최고의 발레 및 오페라 공연 극장입니다.
마린스키 극장!: 제가 공연을 본 곳은 고풍스러운 외관의 구관이고, 새로 지어진 신관에서도 연중 내내 수준 높은 발레와 오페라 공연을 볼 수 있어요. 140년간 세계 각국의 무대에 서고 있는 전설적인 발레 '백조의 호수'의 첫 공연도 마린스키 극장에서 진행됐죠. 또 발레를 모르는 사람도 제목은 다 안다는 '호두까기 인형', '잠 자는 숲 속의 미녀' 등 세계적인 발레 공연이 열리는 곳이 마린스키 극장이에요. 참고로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잠 자는 숲 속의 미녀'는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음악이랍니다. 세계적인 발레 공연인 만큼 좋은 자리를 예매하려면 꽤 일찍부터 일정을 잘 체크해야 해요! 8월은 마린스키 발레단의 휴가 기간으로 다른 발레단이 이 극장을 임대해 공연을 하니 참고하세요!
마린스키 극장 주변 추천 여행지!: 여름날 저녁 무렵 마린스키 극장에서 공연을 보고 나와서 근처의 모이카 강변을 거닐면 별다른 여행 일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하루의 마무리가 될 거예요. 마침 여름이라면 백야의 신비로운 밤하늘은 덤이구요. 낮에 방문하신다면 근처의 New holland 공원을 함께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민들이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 여유롭게 풀밭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조용한 핫플이랍니다. 걷는 걸 좋아하는 여행자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기가 궁금하다면 블로그에서 나머지 여행기도 확인해 보세요!
최근 나고야 지브리파크에 다녀온 travel_jo2님이 지브리파크 꿀팁 가져왔어요! 인기 포토존, 관람순서, 웨이팅 적은 시간대, 입장권 종류, 예매 시기와 가격대, 가는 법까지! 지브리파크 방문을 계획 중이라면 꼭 기억하세요!
지브리파크는 어디?: 지브리파크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거장인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관을 현실에 옮겨놓은 곳으로 나고야에 있어요! 지브리파크는 '지브리대창고', '청춘의 언덕', '돈도코 숲', '모노노케 마을', '마녀의 계곡' 등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각 구역별 특징이 궁금하다면 지난 뉴스레터를 참고해 주세요!
관람순서는요!: 지브리대창고 입장 전 마녀의 언덕부터 관람하는 걸 추천드려요! 외부 시설 중에는 마녀의 언덕 규모가 가장 크기 때문인데요. 지브리대창고는 일찍 방문해도 예약 시간 전에는 입장할 수 없으니 꼭 예약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세요!
웨이팅 적은 시간대: 테마파크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웨이팅 적은 시간대를 찾으시려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3시 이후에는 관람객이 많이 줄어들어 오픈런보다 웨이팅이 적은 편이었어요! 지브리대창고는 예매 시 입장 시간을 지정하니까요. 참고하셔서 지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입장권 종류(3종류): 산포 < 오산포 < 오산포프리미엄 순으로 볼거리가 많아요! 산포 입장권은 지브리대창고 입장이 안되기 때문에 오산포 또는 오산포 프리미엄 중에서 예매하세요! 개인 차가 있겠지만 오산포 티켓만으로도 구경할 거리는 충분했어요. 지브리 매니아라면 모든 구역 입장 가능한 프리미엄을 추천드려요!
지브리파크 티켓 오픈일!: 지브리파크 티켓은 2개월 전 10일 오후 2시에 오픈해요. 예를 들어 9월 입장권은 7월 10일 오후 2시에 열리죠. 만약 외국인 전용 페이지가 매진됐다면, 일본 현지인 전용 사이트도 체크해 보세요! 자동 번역이 돼서 예매가 어렵지 않아요!
지브리파크 가는 법!: 나고야 시내에서 지브리파크까지 지하철로 약 50분 걸려요. 먼저 나고야역에서 후시미야역 방향 노란색 히가시야마선을 탑승하세요. 다음 후지가오카역에서 내리셔서 히나미즈키도리역 리니모를 타고요. 아이/지큐하쿠키넨코엔에서 하차하면 돼요!
지브리 파크 인기 포토존 Best3
가오나시 기차(지브리대창고)
하울의 움직이는 성(마녀의 언덕)
유바바의 집무실(지브리대창고)
입장권 가격(성인 1인 기준)
오산포 일반 : 평일 3,500엔 / 주말 4,000엔
오산포 프리미엄 : 평일 7,300엔 / 주말 7,800엔
산포(비추천) : 평일 1,500엔 / 주말 2,000엔
여행어디로갈까는 5,400명이 구독하는 여행 뉴스레터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발간됩니다!
무료 구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선 링크를 통해 신청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