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Feb 05. 2019

DAY54 나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엄마의 꿈, 무엇이었을까?

DAY 54 나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기억이 나지 않는 것도 글의 소재가 될 수 있다.


연습하기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소재로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으로 시작되는 글을 써보자.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엄마의 꿈'이다.

원래 어렸을 때부터 나는 질문이 많은 호기심 소녀여서 

"엄마, 엄마의 꿈을 뭐였어요?"라고 물어봤을 거지만.

엄마의 대답이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살아계신다면 지금이라도 당전 전화해 다시 여쭤볼 텐데.)


 엄마의 꿈, 무엇이었을까?

지금 내가 글을 쓰고 있는 건 아마도 엄마 덕분인 것 같다.

시와 책 읽는 걸 좋아하셨다. 필사도 곧잘 하셨고, 일기도 쓰셨다.

확실친 않지만 엄마의 꿈은 아마 문학소녀였을지도 모른다.

내가 대신 이뤄드렸으면.




날마다 글쓰기 090 P


작가의 이전글 DAY 53 문학에 대한 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