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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애드젯 Jun 08. 2022

애드젯의 광고라이프 : 이번 주말은 옥탑광고 현장에서

부산병원마케팅 옴니채널전략 - 옥상광고탑 편

이런 분들이 읽으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 마케팅 광고매체를 찾고계신 각 기업의 담당자님
- 현실적인 옴니채널마케팅광고 운영사례가 궁금한 분들이라면
- 브랜드의 광고노출 진짜이유를 알고싶은 분들께


광고만 생각하는 애드젯이 실제 광고현장에서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광고라이프!
'진심으로 광고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애드젯'의 주말기록 입니다.


이번 주말은 애드젯이 병원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부산 ㅅ병원'의 옥상광고탑 설치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광고하는 사람들에게는 언제나 모든 장소와 순간순간이 놀이가 되고 즐거움이라지만, 그래도 그 중에서애드젯의 가장 즐거운 놀이터는 단연 살아있는 광고현장입니다 : )


애드젯의 이번 주말 놀이터는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한, 옥상광고탑 설치현장 이었습니다. 이 옥탑을 설명드리면 하나같이 말씀하시길, '아, 거기 알아요' 랍니다. 그만큼 가시거리별로 주목도가 높고 광고효과가 뛰어난 올림픽교차로 센텀메디칼빌딩 옥상에 애드젯의 광고매체가 위치하고 있답니다.(매체에서 바라 본 센텀시티와 벡스코의 시원한 전망이 정~말 훌륭한 곳이예요)


언제나 상권과 유동인구에 대한 정확한 분석으로, 더욱 자연스러우면서도 전략적인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애드젯의 부산사무실도, 오늘 옥탑광고를 설치하는 해운대 센텀시티 내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실제 출퇴근 시간 뿐만아니라, 외근 다녀오는 길에도 보면 항상 상습정체가 되는 구간이라, 장시간 광고노출이 보장되는 위치적 이점이 매우 큰 대형 옥외광고매체랍니다.(평균속도 22.1km/h의 1일 차량교통량 97,777대, 출처 : 2021, 부산광역시 공공교통정책과)


사실 이렇게 늘 상습정체가 이루어 지는 교차로 구간에는 잘 생각해보면, 옥상광고탑이나 전광판 광고가 자리잡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좋은 위치에서 시야에 장애없이 우리 브랜드의 광고메시지를 강력하게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옥외광고 대형매체 중 요즘 많이 보이는 전광판 광고와 달리, 이 전통적인 옥탑광고의 큰 장점중 하나를 꼽자면, 단연 애드젯은 '단.독.광.고.'라는 점을 말씀드릴꺼예요. 고정시설물로 날씨에 전혀 구애를 받지 않으면서, 24시간 단독으로 임팩트있는 광고메시지를 노출하기 때문에 오늘의 주인공 '부산 ㅅ병원'처럼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 각인이나, 신제품, 오픈 마케팅을 계획한다면 브랜드 가시성이 높은 옥탑광고를 애드젯은 추천드려요~


브랜드 가시성이란, '더 많은 사람들이 해당 브랜드에 익숙해지고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여러분의 브랜드에 더 익숙해질수록 구매 전환의 시기가 도래하였을 때, 또 구매 준비가 되었을 때, 바로 여러분의 브랜드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실 브랜드의 광고노출은 고객이 전환할 준비가 되었을 때 여러분의 브랜드를 선택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점이 분명하기도 하지만, 진짜 이유는 사람들에게 조금만 멀어져도 금새 잊혀지는 것 또한 브랜드 이기 때문이겠지요.


진심으로 광고하는 사람들, 애드젯의 광고전략은 항상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답니다.(단기성과를 목표로 하는 반짝 광고전략으로는 건강한 브랜드로의 성장이 어려우니깐요) 그래서 애드젯은 옴니채널 전략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고객의 70%는 다양한 채널에 의존하여 단 하나의 거래를 하기 때문에(Salesforce) 여러 채널을 통해 브랜드의 일관된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오늘 옥탑광고의 주인공 '부산ㅅ병원'의 경우에도 동일한 전략을 적용하여 운영합니다. 


우리의 잠재고객들이 버스나 택시를 타고 지나가다가 오늘 애드젯이 설치한 '부산ㅅ병원'의 센텀시티 옥탑광고를 보고 바로 휴대폰으로 '부산ㅅ병원'을 검색했을 때, 운전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태블릿이나 PC를 통해 '부산ㅅ병원'을 알아보거나, 시간이 지나 관절척추병원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였을 때 등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광고채널이 여러차례 변경되더라도, 끊임없이 '부산ㅅ병원'으로의 유입경로를 자유롭게 이동시켜 변함없이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처럼 오늘 애드젯이 설치한 오프라인의 옥상광고탑의 광고전략은 단순한 옥외광고가 아니라, 고객의 수요가 채널을 변경하며 온라인으로 이동되는 고객의 구매여정 속에서도 늘 고객의 가까이에서 '부산ㅅ병원'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홍보를 지속하며 진성환자 모객을 위해 고객전환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만들어 가는 옴니채널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이며 운영하고있습니다.


오늘 설치한 애드젯의 해운대 센텀시티 센텀메디칼빌딩의 옥상광고탑은 3면을 독점하는 조명설치물로, 좌측면 20M * 10M, 우측면 24M * 10M, 정면 15M * 10M의 대형 옥외광고매체입니다. 한 눈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옥탑광고를 계획하실 때 한 가지 유념하셔야 할 점은, 여러분께서 광고를 원하는 시점에 문의를 주시면 이미 다른광고가 진행중일 경우, 즉시 광고가 어려우므로 광고계획이 있으시다면 사전에 광고가능일정을 확인하시어 미리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 )


이렇게 또 광고밖에 모르는 애드젯의 주말은 아름다운 광고현장을 기록하며 마무리합니다.

Only One! 언제나 성공한 브랜드의 곁에는 늘 진심으로 광고하는 사람들 애드젯이 있습니다!


(애드젯의 옥탑광고 설치현장이 궁금하실까봐, 현장 사진 스케치를 묶어보았습니다. 즐거운 감상 되시길 : )

부산 옥탑광고 옥외광고 설치현장 : 진심으로 광고하는 애드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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