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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애드젯 Jul 19. 2022

마케터를 위한 7가지 주요 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주)애드젯

여러분~ 혹시, 현재 사이트 참여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얻고, 미래에 변경해야 할 사항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보고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웹사이트 성능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와 예리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성장 영역을 식별하고 다음 단계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정보가 있으면 여러분의 사이트가 현재 어떻게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가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젯과 '마케터를 위한 2022 주요 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7'이라는 주제로 이시간 함께해요 : )



1.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보고서를 사용하면 하나의 중앙 집중식 대시보드에서 다양한 측정항목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행동 분석에서 컨텐츠 효율성,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이 강력한 도구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전반에 걸쳐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일 솔루션 입니다.

트렌드를 앞서나가고 온라인에서 여러분의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대시보드를 만들고 생성할 보고서 유형을 선택하여, 여러 보고서 유형으로 가장 필요한 특정 데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위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처리하고 평가할 수 있는 광범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가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나요?

마케팅 활동을 확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 : 보고서를 통해 타겟 고객의 인구 통계, 위치 및 기타 관심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탈률 개선 : 방문자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측정항목을 통해 방문자가 빠르게 이탈하는 이유를 식별하고 웹페이지의 전체 이탈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데이터 시각화 : 구글애널리틱스의 포괄적인 스프레드시트, 그래프 및 차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사이트의 성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측정하는 동시에 주요 추세를 빠르게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엔진 순위 향상 : 이 보고서의 통찰력은 성장영역을 식별하고 웹사이트의 검색엔진 순위와 잠재고객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결과를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는 7가지 주요 유형의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잠재고객 보고서 : 잠재고객 보고서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잠재고객의 행동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므로, 최고의 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 중 하나가 됩니다.

출처 : www.webfx.com

사이트속도 개요 보고서 : 이 유형의 보고서를 선택하면 사이트에서 느리게 로드되는 페이지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로딩속도를 개선하기 위한 통찰력과 제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 방문자를 위한 더 나은 전체 사용자경험(UX)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www.webfx.com

이탈률 보고서 : 이 보고서의 선택 항목의 정보를 통해 방문자가 추가 조치없이 사이트 페이지를 빠르게 이탈하고 나가는 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이탈률에 대한 통찰력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www.webfx.com

키워드분석 보고서 : 이 보고서 유형을 사용하여 방문자에 대한 현재 키워드 실적을 확인하십시오. 클릭당 지불(PPC)키워드에 발생한 클릭수, 클릭당비용(CPC)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연구하여 전반적인 검색엔진 최적화(SEO)전략을 강화하고 청중이 가장 많이 반응하는 키워드와 구문을 식별하십시오.

출처 : www.webfx.com

컨텐츠 효율성 보고서 : 이 보고서 옵션을 사용하면 웹사이트 페이지 및 컨텐츠의 페이지 조회수, 방문 횟수, 목표 달성률, 이탈률을 포함하여 결합된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방문자의 참여를 유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컨텐츠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효율성 보고서는 또한 어떤 컨텐츠가 전환을 유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www.webfx.com

비용분석 보고서 : 캠페인 또는 기타 투자비용이 얼마인지 확인하려면 구글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비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마케팅 예산을 파악하고 예상보다 더 많거나 적은 비용이 들 수 있는 영역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www.webfx.com

맞춤 보고서 : 특정 데이터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웹 사이트 성능에 대한 개인화된 통찰력을 제공하는 사용자 지정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 트래픽 보고서, 소셜미디어 보고서 또는 SEO보고서를 사용자정의 형식으로 만들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www.webfx.com



디지털마케팅에서 데이터 분석없이 진행하는 마케팅은 '감'에 의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제된 데이터의 분석과 활용을 통한 마케팅은 우리의 비즈니스에 있어, 리스크는 줄이고 성공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오늘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애드젯은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여 인사이트를 얻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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