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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능과 개선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도입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인스타그램 가이드 입니다. 릴스 및 스토리 보다 덜 사용되지만 이 기능은 선별된 컨텐츠를 공유하고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에 이러한 가이드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1. 인스타그램 가이드란?
인스타그램 가이드는 특정 주제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하는 컨텐츠 모음입니다. 사전에 게시된 게시물, 제품 태그 및 텍스트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가이드에 텍스트를 추가하여 팔로워에게 당면한 주제에 대해 실제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루틴, 여행 가이드, 제품 추천, 선물 가이드, FAQ가이드, 컨텐츠 요약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만든 모든 인스타그램 가이드는 페이지의 전용 섹션에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팔로워들은 시각 자료와 텍스트 설명의 조합을 통해 무언가에 대해 배우는 응집력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가이드에서 특정 게시물을 클릭하면 원래 게시물로 리디렉션됩니다. 이것은 또한 오래된 게시물의 용도를 바꾸고 그들을 위한 새로운 가시성과 참여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 인스타그램 가이드의 유형
인스타그램은 여러분이 상품을 홍보하고 싶은지, 여행 추천을 공유하고 싶은지, 아니면 단순히 여러분이 컨텐츠를 함께 묶고 싶은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가이드 유형을 제공합니다.
장소가이드 : 장소 가이드를 사용하면 특정 위치 모음을 만들어 좋아하는 장소를 강조 표기하거나, 여행 추천을 제공하거나, 지역 가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러리의 위치 또는 과거에 태그를 지정하거나 저장한 장소를 사용하여 장소 가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원래 작성자가 아니더라도 특정 위치로 태그가 지정된 공개 게시물을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가이드 : 이 유형의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통해 여러분은 팔로워들이 제품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샵에 있는 상품들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구매 가이드, 제품 추천 또는 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게시물가이드 : 이 유형의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사용하면 작성하거나 저장한 게시물을 하나의 일관된 컬렉션에 모을 수 있습니다. 게시물 가이드는 컨텐츠를 선별하고 팔로워를 위한 귀중한 리소스로 전환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교육 컨텐츠를 공유하거나, 사용 방법 가이드를 제공하거나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인스타그램 가이드는 릴스 및 스토리와 비교할 때 활용도가 다소 낮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기능을 무시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이든 컨텐츠 제작자이든 가이드를 만들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관심끌기 : 만약 여러분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안다면,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 기반을 구축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긴 형식의 컨텐츠의 일종인 인스타그램 가이드는 고객 참여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은 필요한 정보를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얻울 수 있으며, 사용자 및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로열티 획득 :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가치의 종류와 함께, 충성도 높은 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정확한 종류의 정보를 그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그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다시 오고 싶게 만듭니다.
검색가시성 향상 : 인스타그램이 검색 알고리즘에서 폭넓은 키워드를 고려하고 있는 만큼 가이드는 인스타그램 SEO에 더욱 필수적입니다. 텍스트 컨텐츠를 위한 공간을 활용하여 관련 키워드를 컨텐츠에 적용하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 가이드 작성 방법
1단계 :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하여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새 가이드를 만듭니다.
2단계 : 생성하려는 가이드 유형을 선택합니다.
3단계 : 3단계는 만들려는 가이드의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장소 가이드를 만들려면 》
사용하려는 위치를 선택합니다. 또한 저장된 게시물 또는 여러분의 게시물에서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포함할 모든 게시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사람들이 가이드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가이드에 제목을 추가합니다. 선택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브랜드에 일관되도록 보이도록 표지 사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키워드를 포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설명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소로 구성된 가이드를 만들려면 화면 하단의 '장소추가'버튼을 누르고 위와 같은 단계를 따르세요.
모든 것이 준비되었으면 '다음'을 누르고 미리보기를 확인하여 모든 것이 마음에 드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공유'를 눌러 팔로워가 이 가이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 가이드를 만들려면 》
가이드에 추가할 제품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가이드에 포함할 게시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제품 태그는 가이드에 포함된 각 제품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사람들이 가이드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가이드의 제목을 추가합니다. 선택적으로 표지사진을 변경하여 브랜드와 더 잘 어울리고 일관성 있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 공간을 사용하여 가이드가 무엇을 구성하는지 설명하십시오. 각 제품의 장점이나 마음에 드는 점을 설명하는 추가 설명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추가'를 눌러 가이드에 더 많은 제품을 포함하고 '다음'을 누르세요.
모든 것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공유'를 눌러 이 가이드를 팔로워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게시물 가이드를 만들려면 》
가이드에 포함할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기존 게시물 또는 다른 작성자가 저장한 게시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이드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가이드의 제목을 추가하세요. 또한 가이드에 포함하는 각 게시물의 제목을 추가해야 합니다.
선택적으로 표지 사진을 변경하여 브랜드에 더 일관적이로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 공간을 사용하여 가이드의 구성 요소를 설명합니다. 각 게시물의 내용을 설명하는 추가 설명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게시물 추가'를 눌러 가이드에 더 많은 게시물을 포함시킨 후, '다음'을 누릅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공유'를 눌러 이 가이드를 팔로워와 공유하십시오.
5. 마케팅에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
인스타그램 가이드가 인스타그램 컨텐츠 전략이나 전반적인 마케팅 계획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다음의 몇 가지 아이디어를 참고하세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제품 컴파일 : 사람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제품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인스타 가이드를 만드는 것은 그들에게 가치를 더할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cocokind는 스킨케어 루틴을 제공하는 가이드를 정기적으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기미/불균일한 피부톤, 지성/여드름 피부 등을 위한 루틴이 있습니다.
TIP 목록작성 : 가이드는 또한 유용한TIP 형태로 오래된 게시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잇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기존 게시물을 팔로워들이 가치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의 목록으로 합치세요. 또한 다른 작성자의 컨텐츠 중 일부를 추가하여 목록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집중할 주제를 선택하고 해당 주제에 가장 적합한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패션 스타일리스트 Thalia Castro-Vega는 기존 컨텐츠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스타일 팁을 모아 인스타 가이드로 전환합니다.
교육 정보 공유 : 가치를 더하는 또 다른 방법은 교육적이고 유익한 컨텐츠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꼭 팁이나 조언이 아닐 수도 있고, 재미있는 사실이나 브랜드 이야기처럼 그냥 알아두면 좋은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glowrecipe는 이 작업을 훌륭하게 수행하여 그들이 좋아할 만한 교육 정보에 대한 가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F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는 가이드와 왜 사람들이 막힌 모공에 대해 부드럽게 접근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한 가이드 등이 있습니다.
선물 가이드 만들기 : 선물 가이드는 판매의도를 전면에 드러내지 않고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올바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구매 영감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어버이의 날과 같은 특정 행사를 위한 선물 가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념일, 생일, 베이비 샤워, 결혼식 및 기타 축하 행사에 대한 정기적인 선물 가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행/활동 가이드 공유 : 장소 가이드 옵션은 팔로워에게 여행 및 활동 추천을 제공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이것은 특히 여행, 모험 및 음식에 중점을 둔 브랜드 및 컨텐츠 제작자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지역 명소에 대한 가이드를 만들거나 특정 국가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명소를 제공하는 가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창의성이 조금만 있으면 이런 유형의 가이드는 다른 유형의 브랜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verlane에게는 인플루언서 협업을 위한 완벽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베니스 해변에서 촬영한 Retro Jersey 캠페인을 위해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Enuice Chang, Moe Alvarez와 함께 했습니다. 이 두 명의 크리에이터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베니스 비치 장소의 목록을 함께 만들었고, Everlane이 그것을 인스타그램 가이드로 공유했습니다. 이것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컨텐츠 제작자를 주목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유용한 사용방법 가이드 공유 : 인스타그램 가이드의 긴 형식 특성으로 인해, 그들은 여러분의 컨텐츠에 대해 더 깊이 있게 파고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자세한 사용 방법 가이드와 단계별 지침을 공유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이 됩니다. 예를 들어, 방을 장식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공유하거나 제품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r.Martens는 이 기능을 사용하여 제품에 대한 유용한 사용방법 가이드를 공유합니다. 그들은 닥터마틴 끈 묶는 방법과 손질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 인스타그램 가이드는 또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훌륭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목록을 작성하고 가이드에서 여러분의 답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는 브랜드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업계 전반에 관련된 FAQ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Bark Bright는 강아지 치과치료 브랜드입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개와 관련된 유용한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만듭니다. 그들은 심지어 다람쥐를 좋아하는 이유나 혹은 풀을 먹는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와 같은 개에 관해 답변한 FAQ 가이드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가이드를 작성 방법을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위에 제시된 아이디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창의력을 발휘하고 인스타그램 가이드를 여러분의 가치있는 자산으로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여러분의 애드젯과 함께 우리의 디지털자산이 +1 증가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