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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애드젯 Jul 19. 2022

올 여름 매출을 견인할 인스타그램 사진 아이디어

콘텐츠 계획에 대한 영감 (주)애드젯

시각적인 특성과 참여도가 높은 사용자를 고려할 때 인스타그램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은 소비자의 80%가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46%는 인스타그램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본 후,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수치들은 많은 양을 의미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가 자동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판매될 것이라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이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사람들이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설득하려면,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정말 전략적이어야 합니다. 오늘 여기에 올 여름 판매량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되어줄 14개의 인스타그램 사진 아이디어를 준비했습니다.



1. 클로즈업 제품 사진

제품의 가장 세세한 부분까지 확대하여 장인정신과 뛰어난 품질을 강조하는 사진을 공유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잠재 고객들에게  제품이 더 자세한 검사를 견뎌낼 수 있고, 가까이서 보더라도 좋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신뢰성을 확립하고 구매 불안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소재와 질감의 클로즈업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제품을 독특하고 고품질로 만드는 하드웨어와 기능으로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moire는 그들의 가방에 사용하는 매우 지속 가능한 식물 기반 재료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다음의 클로즈업 사진을 공유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2. 제품이 작동하는 사진

실제 사용중인 제품이 포함된 사진은 구매 불안을 완화시키는 또다른 훌륭한 방법입니다. 이는 잠재 고객에게 제품이 제품 사진과 마찬가지로 실제 생활에서도 제품이 좋다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

또한 그것은 잠재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구매할 경우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영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파가 거실에서 어떻게 보일지, 또는 어떻게 그들이 놀라운 메이크업 룩을 만들기 위해 아이섀도우 팔레트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시각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같이 그것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그들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ottery Barn은 정기적으로 고객의 실제 가정환경에서 제품이 보여지는 사진을 공유합니다. 이것은 잠재 고객들이 그들의 생활 공간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떻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시각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3. 전/후 사진

일부 유형의 제품의 경우 사전 및 사후 사진이 잠재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은 스킨케어 제품, 헤어케어 제품, 청소 제품, 그리고 어떤 것의 외관을 바꿀 수 있는 제품들에 특히 유용합니다. 전/후 사진은 잠재 고객들에게 제품이 실제로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진이 실제 고객의 결과를 묘사하는 경우,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rank Body는 종종 그들의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피부 개선 전/후의 사진을 공유합니다. 이 사진들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겪었던 피부 문제와 그 후에 경험한 개선 사항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4. 주요기능/성분을 강조하는 텍스트 오버레이가 있는 사진

사진만으로는 전체 메시지를 공유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여러분이 사용하는 재료나 여러분의 제품에 가장 좋은 특징을 제대로 강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 포장에 이러한 세부 정보가 즉시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텍스트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이러한 세부 사항을 강조 표시하면 메시지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텍스트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제품의 최고 성분, 최상의 기능 또는 최고의 이점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onest는 텍스트 오버레이를 사용하여 핸드케어 제품 범위에 대한 이러한 주요 세부정보 중 일부를 강조 표시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5. 재미있고 창의적인 그래픽이 있는 사진

또는 재미있고 창의적인 그래픽을 사용하여 일반 사진을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제품의 주요 기능 중 일부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진을 팝하게 만드는 장식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사진과 함께 SAYE는 최신 스니커즈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지속 가능한 재료들을 강조하기 위해 재미있는 그래픽을 사용했습니다. 제품의 단독 사진을 보여주는 대신, 그들은 선인장과 옥수수의 그림을 추가하여 그들이 어떻게 재료를 공급하는지 보여줍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6. 여러분의 브랜드/산업에 특화된 밈(memes)

밈은 소셜미디어 세계를 돌게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인스타그램의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고 싶다면, 밈이 여러분의 브랜드 개성과 일치한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타겟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밈을 만드세요. 이는 주로 해당업계에 특화된 밈으로, 잠재 고객이 관련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좋은 것은 판매에 관한 밈이나 기프트 카드와 같은 제품이나 브랜드에 매우 특화된 밈입니다. 이러한 밈은 잠재 고객을 구매에 더 가깝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ult Beauty는 정기적으로 20% 할인 혜택과 기프트 카드에 대한 밈을 공유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7. 제품이 만들어지는 사진

잠재 고객들의 신뢰를 얻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여러분의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는 사진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직물이 짜여지고, 재료가 공급되고, 제품이 병에 담겨지고, 가방이 꿰매지고 있는 등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러셀 형식으로 일련의 사진을 공유하여 잠재고객들을 제품 제작 과정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들을 무대 뒤로 안내하여 그들과 함께 제품 여정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생산 및 제조 공정의 투명성을 구축하여 신뢰성과 신뢰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edro Garcia는 정기적으로 캐러셀 형식의 게시물을 공유하여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보여주는 일련의 사진을 공유합니다. 이 사진들은 잠재 고객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브랜드 제품의 여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각의 사진은 그 제품들이 어떻게 세심하게 제작되어 그들의 정교한 장인정신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는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8. 다양한 각도의 제품 캐러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제품을 알아보기 때문에, 그것은 잠재고객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잘 볼 수 있는 디지털 상점의 프런트 역할을 해야합니다. 즉, 플랫폼의 시각적 특성을 활용하여 잠재고객들을 시각적으로 안내해야 합니다. 제품 페이지에서 여러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캐러셀을 사용하여 특정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줍니다.

잠재 고객들이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게 하여, 제품을 정말로 구매하고 싶은지 결정할 수 있도록 하세요. 잠재고객들이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제품을 시각적으로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는 클로즈업 사진, 전면 사진 및 측면 사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로 출시된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데 특히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VEJA는 청중들에게 새로운 VEJA x Sea Shepherd 협업을 소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캐러셀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 각각의 사진은 사람들이 그 제품을 정말로 알기 위해 다른 각도에서 그 신발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9.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진들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사진은 고객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분위기"는 사람들이 구매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흥분에서 휴식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을 공유하여 여러분이 만들고자 하는 분위기를 불러 일으켜 결국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Peach Not Plastic은 사람들이 그들의 제품을 사용하여 편안한 목욕을 하도록 하기위해 정기적으로 욕실 설정사진을 공유합니다. 비록 그 사진들이 그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히 특정짓지 않더라도, 사람들에게 그들의 욕조에서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해야 할 자격이 있음을 상기시켜 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10. 고객 스포트라이트 사진

여러분의 제품을 가지고 있는 실제 사람들의 사진은 특히 의류와 관련해서 여러분의 타겟 고객들과 신뢰를 쌓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러분의 제품을 입은 사람들에게서 여러분의 옷을 보는 것은 여러분의 옷이 그들에게도 잘 어울릴 것이라는 것을 잠재 고객들에게 확신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을 통한 판매를 촉진하려면 고객 스포트라이트 사진이 컨텐츠 전략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의류업계 외에도 사람들이 여러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이 사회적 증거로 작용하여 잠재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사용자가 생성하는 사진은 고객이 여러분의 제품을 신뢰한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구매 불안을 완화하고 최종적으로 구매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ABLE은 모든 유형의 여성을 위한 포괄적인 사이즈를 갖춘 윤리적인 의류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종종 다양한 사이즈의 여성들이 해당 의류제품을 착용한 고객 스포트라이트 사진을 공유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11.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의 사진

또는 관련성이 높고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진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크리에이터들은 여러분의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당신의 브랜드를 보증하도록 하는 것은 많은 그들의 팬들에게 여러분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여러분은 그들이 여러분의 타겟 고객에게 어필하고 다른 사람들이 스스로 제품을 사용해보도록 영감을 주는 방식으로 여러분의 제품을 창의적으로 선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독특한 메이크업 룩을 만들거나, 멋진 의상을 맞추거나, 군침도는 맛있는 요리로 바꾸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acom은 그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는 영향력 있는 작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예술작품을 공유합니다. 이 사진들은 작가의 재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Wacom펜이 작가들에게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12. 보완 제품을 함께 담은 사진 

아주 잘 어울리는 제품이 있나요? 인스타그램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러한 보완적인 제품들이 포함된 눈길을 끄는 사진을 공유하고 잠재고객을 유혹하세요.

여기에는 의류 컬렉션의 의상을 정리하거나 보완 제품을 사용하는 메이크업 룩을 만드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여러 제품이 서로 어떻게 보완되는지 조명하여 잠재 고객들이 모든 제품을 시험해 보도록 유혹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BUXOM Cosmetics는 여러 제품을 통합하여 다음과 같은 메이크업 룩을 만들었습니다. 외모의 클로즈업 사진을 공유하는 것 외에도 최종 메이크업 룩을 만드는데 사용된 모든 제품 목록을 제공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13. 특정 컬렉션에 포함된 제품 캐러셀

캐러셀 게시물을 사용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특정 컬렉션의 여러 제품 사진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곧 출시될 제품군을 플레이하기에 완벽한 이 사진들은 잠재 고객들이 제품 컬렉션에서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다가오는 출시에 대한 흥분을 조성하고 컬렉션이 출시되면 잠재 고객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Colourpop은 팬들에게 더 자세히 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캐러셀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 여기에는 컬렉션의 모든 항목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이미지와 팔레트를 클로즈업하는 두 개의 이미지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모든 제품을 텍스트로도 나열했습니다.

이 게시물은 출시 전날 여러 티저 스토리와 릴을 통해 공유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컬렉션에 포함된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해주었고, 그래서 그들은 출시되지마자 무엇을 살것인지 계획할 수 있게 했습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14. 컬러를 전략적으로 사용한 사진

컬러는 전략적으로 사용될 때,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소비재에 대해 내리는 성급한 판단의 75%는 색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제품의 색상을 보완하는 배경과 요소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사진을 신중하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Jeffrey Campbell은 그들의 신발을 어울리거나 보완하는 색상으로 묘사하는데 미우 신경을 씁니다. 이것은 반짝이는 분홍색 가운을 입고 착용한 분홍색 신발, 녹색 배경에 다른 녹색 옷을 입고 신은 녹색 신발, 혹은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한 오렌지색 부츠일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색상 조합은 가능한 최상으로 제품을 부각시키고 팬들이 그들의 신발을 사도록 유혹하는데 사용됩니다.

자료출처: InfluencerMarketingHub


이 14가지의 인스타그램 사진 아이디어는 콘텐츠 계획에 대한 영감을 줄 뿐만아니라, 제품을 가장 매력적인 방식으로 묘사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목표는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클로즈업, 변환 전/후, 고객 스포트라이트 및 밈을 통해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올 여름 더 많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 이 방법들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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