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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애드젯 Jul 19. 2022

광고에 여러분의 브랜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

진정성 있는 브랜드 이야기 (주)애드젯

여러분, 안녕하세요 : ) 오늘은 브랜드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보다 진정성 있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브랜드와 소비자간의 상호작용 관계는 최근 몇 년동안 크게 발전했습니다. 비디오 컨텐츠의 폭발적 증가,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주문형 서비스, 점점 더 포스트모던한 세계에 대한 냉소주의로 인해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브랜드가 의미 있는 방식으로 소비자와 연결이 되기 위해서는 광고가 아닌 스토리를 전달하고 컨텐츠를 만들어 가치와 목적을 공유해야 합니다. 전자 상거래가 지배하는 쇼핑의 패러다임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가격과 품질이 하락하면서 차별화라는 다른 기준을 남겼습니다. 

Spirits브랜드 Pernod Ricard의 북미 CEO인 Ann Mukgerjee는 최근, "목적은 재미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적은 브랜드의 내러티브가 무언인지 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변화하는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소비자들은, 목적이 자신의 관심사와 신념이 일치하는 브랜드에 계속 끌리고 있으며, 여전히 가짜로 인식되는 모든 것에 싫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익을 감소시키고 있는 기존의 광고전략에서 어떻게 하면 브랜드들은 우리의 목적을 전달하면서도 옹호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까요?

자료출처ㅣ 미국마케팅협회, AMA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제품의 진정성은 그것이 미칠 영향과 반응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결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상호작용은 개인에게 적용되는 것처럼 브랜드에도 적용이 됩니다. Influence at Work의 Steve Martin이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패스트푸드점을 찾는 고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첫 번째 그룹은 방해받지 않고 카운터로 가서 음식을 주문 했고, 다른 3분의 1에 해당하는 두 번째 그룹은 방문에 대한 감사의미로 열쇠고리를 건네받았으며, 마지막 세 번째 그룹은 문을 들어서면서 환영의 의미로 요구르트 한 잔을 받았습니다. 열쇠고리를 받은 두 번째 그룹의 사람들은 첫 번째 그룹의 사람들보다 12% 더 많이 구매 했고, 요구르트를 받은 세 번째 그룹의 사람들은 첫 번째 그룹의 사람들보다 24% 더 많이 구매 했습니다. 요쿠르트를 받은 세 번째 그룹의  사람들이 모든 테스트 그룹 중에서 가장 많은 구매를 한 것에 대해 목표 실험대상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사람들은 배가 고프기 때문에 패스트푸드점을 방문함)을  제공했기 때문이라는 해석을 합니다. 경제학자들은 이것을 어리석은 접근방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은 브랜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료출처ㅣ 미국마케팅협회, AMA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경험형, 대화형 또는 참여형 컨텐츠를 개발하기 시작하면서, 진정성을 보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브랜드는 유용하면서도 접근할 수 없는 것을 쉽게 만들기 위해 브랜드만의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중요한 이니셔티브를 매력적인 방식으로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목적에 따라 주요 고객 여정 중, 외부에서 원하는 효과를 얻으려고 시도하여 핵심 제품에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고객이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문가들이 안내를 제공하는 대화형 시험 기회일 수 있습니다. SNS 공유나 디지털 쇼핑을 위해 포토부스를 추가하는 Sepgora나 Nordstrom과 같은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15분 무료화장을 생각하십시오. 브랜드는 또한 소비자가 접근할 수 없는 고유한 지식 기반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Neutrogena가 피부암에 관한 영화 "In The Sun"에서 한 일입니다.

자료출처ㅣ 미국마케팅협회, AMA


노골적인 브랜딩이 없고 대중 인식 전략으로 전개된 이 다큐멘터리 영화는 시청자에게 태양을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과 오해들을 교육한다는 목표로 7개의 가족을 치료하는 피부과 의사 Dr.Chi를 따르는 영상으로, 브랜드를 진정성 있게 영감을 주는 것으로 전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도 애드젯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이야기의 시간을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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