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노라이츠 Sep 14. 2021

넷플릭스 하이틴 영화, 시리즈 5편 추천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 3 공개를 기념하며

9월 17일, 넷플릭스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 3가 공개된다는 소식이 많은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는데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를 포함해 ‘하이틴 맛집’이라 불리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하이틴 영화와 시리즈 5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출연: 라나 콘도어, 노아 센티네오, 자넬 패리쉬, 애나 캐스카트 등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의 주인공 '라라 진'은 과거의 짝사랑남들에게 썼던 편지가 여동생에 의해 보내지면서, 짝사랑남 중 한 명이었던 킹카 피터 카빈스키와 위장 연애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하이틴에서 위장 연애는 곧 진짜 연애로 이어지기 마련이죠! 둘의 깜찍하고 달달한 분위기가 귀여운 영화입니다.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3편까지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영화는 하이틴 영화에서 흔치 않게 동양인 여주인공을 캐스팅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특히 라라 진은 극중 엄마가 한국인인 혼혈로 나오기 때문에 중간중간 한국 문화가 등장하기도 하고, 3편에서는 한국으로 여행을 가는 장면이 나오기도 합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출연: 에이사 버터필드, 질리언 앤더슨, 슈티 가트와, 애마 매키

우리의 주인공 오티스는 성 상담가인 어머니에게 보고 들은 지식이 아주 풍부한데요. 마침 돈이 필요했던 아웃사이더 친구 메이브가 자신과 함께 비즈니스를 해 보자며 오티스에게 제안하고, 오티스는 학교 친구들에게 돈을 받고 성 상담을 해 주기 시작합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10대들의 성 상담이라는 신선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보면 볼수록 주제보다는 자신의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해가는 인물들을 보는 재미가 있는 드라마였죠. 시즌 3에서는 많은 것이 바뀔 것이라고 예고했는데, 지금까지의 보여줘왔던 개성과 매력을 잃지 않고 극을 전개해나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엘리트들


출연: 이찬 에스카미야, 미겔 베르나르도, 아론 피퍼, 오마르 아유소

<엘리트들>은 매운맛을 넘어선 ‘찐 마라맛’ 하이틴으로 유명한 스페인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명문 사립 고등학교인 ‘라스 엔시나스’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을 그렸는데, 매 시즌이 시작할 때마다 살인이나 실종 사건이 벌어지고,마약 정도는 아무렇지 않게 하는 아주 신기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엘리트들>에서는 파격적인 사건들에 더해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성격과 패션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패션을 통해서 인물의 성격을 유추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교복을 멋지게 리폼해 입은 등장인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키싱 부스


출연: 조이 킹, 조엘 코트니, 제이콥 엘로디

<키싱 부스>의 주인공 ‘엘’은 학교 축제에서 열린 키싱 부스에서 학교의 인기 넘버원이자 베프인 ‘리’의 형인 '노아'와 첫키스를 해버리는데요. 하지만 사랑과 우정 모두를 지키기는 어려운 상황, 엘의 고민과 선택이 이어집니다.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주인공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인물들의 귀여운 매력에 계속 보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엘과 노아가 키싱 부스에서 시작해 처음 사귀게 되는 1편부터 둘의 롱디 생활이 담긴 2, 3편까지 시간 순서대로 진행되는 서사를 볼 수 있습니다.




히즈 올 댓

출연: 애디슨 레이, 태너 뷰캐넌, 매디슨 페티스, 레이첼 리 쿡, 코트니 카다시안

<히즈 올 댓>은 고전 하이틴 영화인 <쉬즈 올 댓>을 리메이크한 작품인데요. 10대 sns 인플루언서인 ‘패짓’은 자신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인기 없는 남학생 ‘캐머런’을 최고의 프롬 스타로 만들기 위한 작전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하이틴에서 로맨스 가 빠지면 섭하죠, 패짓은 예기치 못하게 캐머런에게 푹 빠져 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히즈 올 댓>에서는 요즘 감성에 맞는 신나는 사운드트랙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작 영화 <쉬즈 올 댓>의 주인공이었던 '레이첼 리 쿡'이 패짓의 어머니 역으로 다시 등장하면서 전작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더 많은 하이틴 영화,

넷플릭스 말고 어디서 보는지 알고 싶다면?

키노라이츠로 검색!












작가의 이전글 '루시퍼' 톰 엘리스, 악마 이전엔 뭐 하고 살았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