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노라이츠 Oct 22. 2021

쏟아지는 신작 중 볼만한 10편! 10월 3주 차 추천

극장부터 OTT까지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돌아온 키노라이츠입니다

한 주 동안 잘 지내셨나요? 이번 주에는 굵직한 극장 개봉작들을 포함해 볼만한 작품들이 꽤나 많이 공개된 한 주였는데요. 

그 중에서 키노라이츠가 엄선한 10가지 영화, 드라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0. 20. 극장 개봉

감독: 드니 빌뇌브

출연: 티모시 샬라메, 오스카 아이삭, 레베카 퍼거슨 

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대작 <듄>은 10191년, 모래 행성 ‘듄’을 배경으로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를 둘러싼 전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전 우주를 구원할 운명을 타고난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티모시 샬라메, 오스카 아이삭, 레베카 퍼거슨 등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하는 <듄>은 개봉 첫날부터 흥행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

10. 20. 극장 개봉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맷 데이먼, 아담 드라이버, 조디 코머

노장 감독 ‘리들리 스콧’이 신작 <라스트 듀얼>로 돌아왔습니다. 14세기 프랑스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권력과 야만의 시대에 가문과 자신의 명예를 지키기 위한 ‘결투 재판’의 현장을 담아냈는데요. 믿고 보는 배우 맷 데이먼과 할리우드 대세 배우 아담 드라이버, 조디 코머가 열연을 펼칩니다.



카우보이 비밥

넷플릭스 스트리밍

감독: 와타나베 신이치로

더빙: 야마데라 고이치, 이시즈카 운쇼

11월, 넷플릭스 드라마로 실사화되는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이 2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카우보이 비밥>은 2071년을 배경으로 하며 현상금 사냥꾼 스파이크 스피겔 일당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인데요. 서부극과 SF를 합친 듯한 신선한 장르와 뛰어난 연출로 재패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꼽힙니다.



로크 앤 키 시즌 2

넷플릭스 스트리밍

출연: 다비 스탠치필드, 코너 제섭

넷플릭스의 공포 드라마 <로크 앤 키 시즌 2>가 22일 오늘,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그가 자라던 저택으로 이사 가게 된 가족이 기이한 열쇠를 발견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새로운 시즌에서는 강력한 열쇠의 능력을 얼마나 발휘하게 될지 궁금한 드라마입니다.



더 닉 시즌 1, 2

웨이브 스트리밍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클라이브 오웬, 안드레 홀랜드

미드 <더 닉> 시즌 1, 2가 웨이브에서 공개되었는데요. <더 닉>은 1900년 뉴욕의 놀랍도록 사망률이 적은 한 병원을 배경으로 한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최연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요. 영국의 명배우 클라이브 오웬이 1900년대의 외과의사 존 새커리를 연기했습니다.



베이츠 모텔 시즌 1

왓챠 스트리밍 

감독: 칼턴 쿠즈

출연: 프레디 하이모어, 베라 파미가

영화 <사이코>의 프리퀄, 미드 <베이츠 모텔> 시즌 1이 왓챠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베이츠 모텔>에서는 노먼 베이츠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점점 사이코로 변화하는 노먼 베이츠의 모습이 섬뜩하게 나타나는 스릴러 드라마로, <굿 닥터>의 프레디 하이모어가 베이츠를 연기했습니다.



술꾼도시여자들

티빙 스트리밍

연출: 김정식

출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인데요. 하루 끝의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30대 여성들을 연기하는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를 비롯해 최시원이 청일점으로 나서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 3

웨이브 스트리밍

출연: 장도연, 장현성, 장성규

매주 미스터리한 범죄들을 조명하며 맛깔나게 스토리텔링까지 해주는 일명 ‘꼬꼬무’가 시즌 3로 돌아왔습니다. 어제 (21일) 방영된 ‘꼬꼬무’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들은 웨이브에서도 스트리밍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 A

왓챠 스트리밍

감독: 존 크로울리

출연: 피터 뮬란, 앤드류 가필드

14년간의 복역 후 출소한 잭은 세상에 다시 섞이기 위해 노력하고, 새 직장, 친구, 애인을 얻었지만 감춰왔던 그의 과거로 인해 다시 세상에 홀로 남겨질 위기에 처합니다. <보이 A>는 베를린영화제 심사위원장 수상작이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가 비운의 소년 ‘잭’을 연기했습니다.



홀리 모터스

티빙, 왓챠 스트리밍

감독: 레오 카락스

출연: 드니 라방, 카일리 미노그, 에바 멘데스

<홀리 모터스>는 <아네트>로 9년 만에 돌아온 거장 레오 카락스 감독의 전작인데요. 이른 아침, 고급 리무진인 홀리 모터스에 올라 파리 곳곳을 누비는 유능한 사업가 ‘오스카’는 하루 동안 사업가부터 광인까지 전혀 다른 아홉 명의 인물을 연기합니다. <홀리 모터스>는 레오 카락스 감독만의 심오한 영화 세계를 표현해낸 것으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알잘딱깔센

영화 추천해주는 앱!


작가의 이전글 <듄> 개봉 기념 '티모시 샬라메' 필모그래피 훑어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