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4일, 애플TV+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넷플릭스를 필두로 한 OTT 시장은 그야말로 춘추전국시대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뭐 볼까 고민할 시간에 하나라도 더 보시라고,
수~~~많은 콘텐츠들 중에서 이번 주에 공개된 따끈따끈한 신작, 그 중에서도 키노라이츠 에디터들이 고른 작품들 딱 10가지만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터널스
11/3 극장 개봉
감독: 클로이 자오
출연: 안젤리나 졸리, 마동석, 젬마 찬, 리차드 매든
지난 3일 극장에서 개봉한 <이터널스>는 MCU의 새 영화로, 11월 4일 기준 일간 관객 수 1위를 차지하고 있죠. 수천 년에 걸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살아온 불멸의 히어로 집단 ‘이터널스’가 인류의 오래된 적에 맞서기 위해 힘을 합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인데요. <노매드랜드>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한 클로이 자오 감독 연출이며,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마동석이 길가메시 역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더 하더 데이 폴
넷플릭스 스트리밍
감독: 제임스 새뮤얼
출연: 조너선 메이저스, 이드리스 엘바, 레지나 킹
기존의 서부영화 틀을 깨고 재해석한 작품 <더 하더 데이 폴>이 11월 3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는데요. 공개 이전에 일부 극장에서 먼저 개봉하기도 했던 작품이죠. <더 하더 데이 폴>은 숙적 루푸스 벅이 출소한 사실을 알게 된 냇 러브가 미뤄뒀던 복수를 마무리하기 위해 흩어졌던 팀을 모아 그의 뒤를 추격하는 활극을 그린 서부영화입니다. 백인 카우보이들이 주도하던 서부극에 실존 인물들이었던 흑인 무법자들이 등장했다는 것이 새로운 영화입니다.
Dr. 브레인
애플TV+ 스트리밍
감독: 김지운
출연: 이선균, 이유영, 박희순
애플TV+의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이 애플TV+ 한국 출범과 동시에 공개되었습니다. <Dr. 브레인>은 가족이 미스터리한 사고의 피해자가 되어 끔찍한 비극을 겪게 되는 천재 뇌과학자 ‘고세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SF 스릴러로, <악마를 보았다> 김지운 감독 작품입니다. ‘고세원’ 역의 이선균은 이 드라마를 “차갑지만 뜨거운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라고 소개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소리도 없이
넷플릭스, 티빙, 왓챠
감독: 홍의정
출연: 유아인, 유재명, 문승아
<소리도 없이>는 범죄 조직의 하청을 받아 시체 수습을 하며 살아가는 ‘태인’과 ‘창복’이 유괴된 아이를 맡아달라는 의뢰를 받고 갑작스럽게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번에 넷플릭스에 새롭게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이 영화에서 대사 한 마디 없이 연기했던 유아인은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홍의정 감독은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았습니다.
메어 오브 이스트타운
웨이브 스트리밍
감독: 브래드 인겔스비
출연: 케이트 윈슬렛, 줄리안 니콜슨, 진 스마트
HBO 시리즈인 <메어 오브 이스트타운>은 펜실베이니아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형사 ‘메어’가 살인사건의 진실을 밝히며 해결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인데요. 제73회 에미상에서 TV리미티드 시리즈 부문 여우주연상을 포함해 4관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타이타닉>으로 기억되는 케이트 윈슬렛이 ‘메어’ 역할을 맡아 열연해 언론의 극찬을 받았죠.
피의 게임
웨이브 스트리밍
감독: 현정완, 진용진
출연: 이상민, 장동민, 슈카, 박지윤, 최예나
‘피의 게임’은 상금을 얻기 위해 배신, 거짓, 음모 등 어떤 수단이라도 이용해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 서바이벌 예능입니다. mbc에서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되며 웨이브에서도 공개되는데요. ‘더 지니어스’의 장동민이 mc로 출연하고, 전 야구선수 정근우, 가짜사나이 교관 출신 덱스 등이 게임에 참여하는데요. 또한 9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웹 예능 ‘머니게임’의 진용진이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크라임 퍼즐
시즌 스트리밍
연출: 김상훈
출연: 윤계상, 고아성
시즌 오리지널 드라마 <크라임 퍼즐>은 유력 정치인의 살인을 자백한 천재 범죄 심리학자 한승민과 그의 전 연인이자 담당 수사관이 된 형사 유희가 흩어진 퍼즐 조각들을 모아 사건을 파헤치는 진실 추격 스릴러입니다. 이 드라마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데요. 윤계상과 고아성이 주연으로 등장하며, <보이스>의 김상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크래싱
넷플릭스 스트리밍
연출: 피비 월러브리지
출연: 피비 월러브리지, 조나단 베일리, 에드리언 스카브로
<크래싱>은 집이 없는 청년들이 폐병원을 집처럼 개조하여 저렴한 렌트비로 살아가며 생기는 일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답답하지만 독특한 관계의 로맨스와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007: 노 타임 투 다이>와 드라마 <킬링 이브>의 각본을 맡은 피비 월러브리지가 감독과 주연을 소화했습니다.
국가의 탄생
시즌 스트리밍
연출: 김진영
출연: 박상면, 윤유선, 찬미, 주호, 박상훈
11월 1일부터 시즌을 통해 공개된 시트콤 <국가의 탄생>은 옥탑방에서 새로운 나라 ‘파라다이시움’을 건국한 한 가족의 통쾌하고 엉뚱한 좌충우돌 에피소드들을 담은 ‘헬조선 대리만족 건국 시트콤’인데요.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는 박상면이 파라다이시움의 초대 황제이자 아빠 ‘국성욱’을 연기하고, 뇌섹녀 황후이자 엄마인 ‘민복자’ 역으로 윤유선이 등장합니다.
늑대소년 테디
왓챠 스트리밍
감독: 뤼도빅 부케르마
출연: 앙토니 바종, 크리스틴 고티에, 노에미 르보브스키
문제아 취급을 받으며 지냈지만 착하고 성실한 청년 테디, 인적 없는 숲에서 늑대 인간에게 물린 뒤 몸에 변화가 찾아오고, 평화로웠던 그의 일상은 끔찍한 악몽으로 바뀌기 시작합니다. <늑대소년 테디>는 제 73회 칸 영화제 공식 선정작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영화 추천부터 스트리밍 서비스 검색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