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 Oct 02. 2022

내 인생이 제대로 흘러가고 있는 것이 맞을까?

현재 나의 직장이 나에게 정말 안 맞다고 느껴진다면

  요즘 내 인생은 잘 흘러가는 것이 맞을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다. 내가 머물고 있는 직장은 정말 내 적성과 재능을 잘 살리는 곳일까? 정말 아닌 것 같다. 너무 힘들다. 나랑 정말 안 맞는다는 생각만 들었다.

사실 직장생활이 만족스럽다면 이런 고민도 하지 않을 것이다.


  나를 괴롭혔던 많은 생각들, 나는 왜 이렇게 잘 해내지 못하는 것일까? 내 타고난 성향과 정말 맞지 않는구나. 이런 내가 이 직장에 있어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닐까? 직장에서의 나의 존재 이유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했던 시간이다. 


  이런 고민은 나만 갖고 있는 것은 아니었고, 나의 가까운 친구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었다. 친구도 다른 일을 하고 싶어했다.


  오랫동안 알고 지낸 여러 사람과 대화를 나누었다. 내가 경력이 쌓여도 계속 힘들다고 하는 것을 보며 나와 나의 직장이 잘 맞지 않는다고 느꼈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었다. 객관적으로 힘듦의 강도가 같더라도 내가 그것을 더 힘들다고 느낄 수 있다는 말이었다. 나도 그 부분에 인정이 되었다. 또 한 사람은 100% 자기와 맞는 직장에 다닐 수는 없으며 누구나 힘든 점이 있다고 하였다. 그렇지만 최선을 다해 일하는 나의 모습,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리고 지금의 경험이 나중에 훗날 어떻게든 도움이 될 거라는 지지와 함께.


  그래서 나는 이런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현재 나의 직장이 나의 강점을 100% 살릴 수 있는 곳은 아니고 내게 버거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를 통해 내가 배워야 하고, 계발되어야 하는 부분이 배워지는 중이다. 그러니 나에게 삶의 전환이 일어나기 전까지 현재 머무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자. 또, 내게 새로운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도록 미리미리 최선을 다해 준비하도록 하자. 그러면 내가 원래 갖고 있었던 강점과 맞지 않는 곳에서 계발된 새로운 면이 잘 어우러져 진정 아름다운 꽃을 피우게 되는 날이 올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아무리 힘들어도 그나마 버틸 수 있는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