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착한 남자는 여자에게 매력이 없다?

자신감을 갖고 나만의 매력을 향상시키자.

* 착한 남자는 여자에게 매력이 없다?


여자의 마음 깊은 곳에서는 여전히 자신을 먹여 살려줄 수 있는 강한 남자를 원하며, 착한 남자는 야생에서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없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한다.

한마디로 착한 남자는 매력이 없다고 느낀다.

너무 쉬워서 여자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지 못한다.

여자가 하자는 대로 하는 남자는 이것을 여자를 위한 배려라고 착각을 해서는 안 된다.

여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남자가 리드도 못 해주고 무책임하게 보일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빠지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소위 얘기하는 나쁜 남자들을 보면 그들은 거의 다 자신감에 차있고 당당하며 또한 일반적인 남자들에 비해 그들 각자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여자에게 당당히 "싫어!"라고 말을 한다.

좀 삐뚤게 생각과 말과 행동을 하는데도 여자에겐 이것이 신선한 자극이 될 수도 있고 재미가 있다.

그리고 나쁜 남자에게도 여자는 특유의 모성애가 발동하여 자신의 사랑으로 고쳐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허나, 여자들도 몇 번의 반복되는 실패를 통해서 곧 자신의 어리석음을 깨닫는 케이스가 많다.)


요즘 ‘츤데레’(쌀쌀맞고 인정이 없어 보이나, 실제로는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을 이르는 말)가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한때 ‘카베동 신드롬’이 일어날 만큼 인기가 좋았다.

이것만 보더라도 여자들이 어떤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내가 굳이 나쁜 남자가 될 필요는 없다.

다만 현재의 나만의 매력을 점검해 보고 개선할 포인트를 찾아 노력해 보면 나의 레벨이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이 그렇 듯 너무 지나치면 안 좋지만 남자들이여~ 지금보다 조금 더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져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딸아, 이런 남자와 결혼하지 마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