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론 Jun 17. 2024

자연 속에서, 자연스럽게

시험을 마치고 막연히 떠나고 싶다고 생각했다. '여행 유튜브 영상보다 근처라도 내가 가보고 싶었던 곳을 가볼까' 하고 메모장을 뒤지기 시작했다.


가까우면서 몇 시간 내에 둘러볼 수 있는 곳. 서울은 너무 멀고 충청권으로 내려가기엔 경비가 너무 많이 들지. 오산 물향기 수목원이었다.


가까우면서도 왠지 모르게 발이 안 움직이던 곳이었는데, 생각났을 때 안 가면 영원히 못 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 어디로 갈지 모르는데 지금이 아니라면 대체 언제 갈 수 있을까.




짐을 챙겼다. 최대한 가볍게, 그리고 필요할 만한 것들만. 다만, 오늘은 먼지 쌓인 필름 카메라를 꺼내 들었다. 가만 보자... 필름은 어떻게 넣고 빼던 거였더라.


일단 챙겨 나오고 여분의 필름도 한 통 챙겼다. 역시 어디든 시작이 가장 어렵나 보다. 도착해 어딜 찍어도 화보처럼 예쁘게 나왔고, 몇 년 만의 셔터 소리도 무척 정겹게 들렸다.


바이올린, 클라이밍, 헬스, 러닝 등 동적인 삶을 살다 정적인 장소에 오니 처음엔 조금 어색했다. 어안이 벙벙했고, 입구부터 돗자리를 펴놓고 누워 있는 가족들이 보였다.



자연과 함께, 자연스러움. 정말 좋다. 처음 보는 식물들, 이름도 모르는 풀들, 그 모든 것들이 다 좋았다.


함께였다면 둘러보지 못했을 전시관도 천천히 살펴보았다. 괜찮은 앵글이 나오면 잠시 숨을 참고 다가오는 바람마저 기다리 한 장씩 남겼다.


자연 속에서 자연스러운 하루였다. 시간이 생기면 조금씩 주변을 둘러봐야겠다. 돌아오는 버스마저 즐거웠던 짧은 나들이였다.


당분간 글의 배경사진은 걱정 안해도 되겠다. :)
이전 13화 자신감이 없어진 사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