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정다이어리 Aug 20. 2024

토크가 하고 싶어서




서로 의견의 입장이 달라서 오해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마다 감정낭비가 심해서

오해가 일어나는 상황을 많이 불편해한다.

생각해 보면,

대화하는 모든 사람들의 입장을 모두 이해시킬 순 없다.

그게 현실이다.


"말실수를 줄이기 위해 말 수를 줄여야 한다"는

설교를 들었다.


(매우 공감한다.)


그런데 가끔 그것조차도 어려운 경우가 있다.

말하고 싶어서 말을 뱉기 때문이다. 그리고 후회를 한다,,


굳이 말하지 말걸 하면서 말이다.


인간관계 속에서 지혜로운 언어의 온도라는

주제로 한 동안 글을 업로드하려고 한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독자분들이 있을 수 있다. (충분히)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꿈꾸는 나의 브런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