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KTUS Mar 30. 2017

낮은 지대에서

우리는 함께 몰락해야 한다

⏤두 손을 맞잡고서


1.

어느 해안에서 고래 사백 마리가 죽어가고 있었다

그때 나는 낮은 지대에서 숨을 쉬고 있었다

함께 죽어가고 있었다

여전히 그 해안의 이름은 잊히지 않는다


2.

문득 영혼이 살찌는 소리가 들렸다

견고하게 나를 가로막았던 것들이 터져 나갔다

그때 나는 열이 오르고 있었고 내가 누운 땅은 편평했다


3.

가장 좋아하는 것보다 그냥 좋아하는 것이 좋아졌다

나는 좋은 사람이 되지 않을 거라는 잠정적 결론이 떠올랐다


4.

조난이었다고 한다 고래들의 죽음은

사백 마리의 고래 중 한 마리가 구조요청을 보냈다고 한다

이 잠정적 결론은 꼭 신화처럼 믿긴다


한 마리를 구하기 위해서 모두가 낮은 지대로 갔다


5.

나 또한 그곳으로 갔다

그 해안의 이름은 황금만이다 비극적이다


타락이 아니고서야 우리는 함께 몰락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