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체부 Jan 31. 2022

당신이 원하는 사람

기대를 이뤄줄 수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았네요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절대로 할 수 없는 것



상대가 기대하는 사람이 내가 아닐까  걱정을 많이 하는데, 내가  기대를 이뤄줄  있는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




내가   있는지 없는지와는 별개로

그가 기대하는 것을,

바라보는 내일을,

매년 여름을 함께 하고 싶다는 말을

하고 싶은 사람인가

내가 그런 사람인가가

더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되었거든.


나에게 그런 말을 하고 싶지 않다면 나도 당신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사실 괜찮지는 않지만 괜찮아져야 하는 일이 아닌가요. 그러니까 괜찮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애정의 증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