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민 Mar 27. 2024

생성형 AI, 창의력의 새로운 파트너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로의 초대

우리는 살면서 수 많은 콘텐츠를 접합니다. SNS에 올라오는 재미난 글과 그림, 쇼핑몰에서 제품을 설명하는 문구, 광고에서 들려주는 멋진 카피까지. 한 번쯤 '저런 걸 나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 저자 생성 이미지

그런데 말입니다, 이제 우리가 직접 고민하고 많은 노력을 하지 않아도, 저 모든 것을 인공지능 대신해 줄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바로 '생성형 AI (Generative AI)'덕분이죠.


'생성형 AI'가 뭐냐고요? 사람을 그저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AI 기술을 말합니다. 마치 아이가 어른들의 행동을 보고 배우듯, 생성형 AI는 인간이 만든 수 많은 데이터를 학습합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전에 없던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죠.


가령 글을 쓰는 AI를 한번 상상해 볼까요? 여러분이 AI에게 '봄소풍'이라는 주제를 주면, AI는 인터넷에서 셀 수 없이 많은 봄소풍 관련 글을 분석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배운 내용을 조합하고 재구성해, 감성 넘치는 봄소풍 에세이를 술술 써 내려갑니다. 마치 한 편의 동화 같은 이야기가 탄생하는 거죠.


그림 그리는 AI도 있답니다. '고양이가 커피를 마시는 그림'을 그려달라고 하면, AI는 학습한 고양이, 커피,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를 적절히 조합해서 귀엽고 창의적인 그림을 뚝딱 그려냅니다. 한 번도 본적 없는 상상 속 장면을 현실로 만드는 거죠.


* 저자 생성 이미지




심지어 음악도 만들 수 있습니다. 방금 만든 고양이 그림에 어울리는 경쾌한 멜로디를 붙이고 싶다면, AI에게 그림을 보여주고 분위기를 설명해주세요. 그러면 AI가 즉흥적으로 멋진 음악을 작곡해 줍니다. 이렇게 그림, 글, 음악을 조합하면 나만의 동화책 한 권이 완성되는 셈이죠.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아이디어 한 줌으로 가능해집니다. 우리가 상상하고 입력하면, AI가 창의력을 발위해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니까요. 이제 콘텐츠 제작이 더 이상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닙니다. 누구나 몇 번의 클릭만으로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이러한 생성형 AI의 놀라운 능력은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에 무궁무진한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혼자서도 마케팅과 광고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1인 기업부터, 영화나 게임의 시나리오와 그래픽을 제작하는 대형 콘텐츠 기업까지. 생성형 AI는 우리의 창의력에 날개를 달아줄 것입니다.


* 저자 생성 이미지



물론 넘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AI가 만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사람의 감성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그런 우려에도 불구하고, 생성형 AI의 가능성은 무한해 보입니다.


ChatGPT, Midjourney(이미지 생성), Gen2(영상 생성) 등 최신 기술들이 벌써 세상에 나왔습니다. 이들은 우리에게 궁금한 모든 것을 알려주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놀라운 도구가 되고 있죠. 앞으로 이런 기술들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 저자 생성 이미지



우리가 만들고 경험할 콘텐츠는 얼마나 더 풍성해질까요? 생성형 AI가 열어줄 새로운 시대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상상해봅니다.



#생성형AI #AI #창의력 #새로운파트너




                    더 많은 이야기는 링크로 들어오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supermarketing.i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