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I러 이채문 Jan 24. 2024

32살, 돈의 가치를 깨닫다

그랜트 카돈의 "The Most Inspirational"

생각정리하기


제가 지금 다섯 개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어요. 올해 각 회사에서 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거라고 생각해요. 이 회사들을 시작할 때, 저는 정말 돈이 하나도 없었어요. 단지 열정과 용기,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만 있었죠. 저는 싫어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하고 싶지 않은 일들도 했어요. 이 경험을 통해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내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이든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요.


예를 들어, 고객이 '400달러는 큰 돈이다'라고 말할 때를 생각해 보세요. 저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해요. "잘 들어봐, 넌 지금 32살이야. 지난 20년 동안 돈을 저축하려고 노력했지만, 지금 이 순간이 바로 행동을 취할 때야. 바로 지금 해봐." 저는 특별히 부드러운 태도를 취할 필요가 없어요. 단호하게 말해요. "그만해, 어리석은 짓을 하지마. 그냥 결제해."


자신감 있는 태도


제가 판매하는 것을 믿는다는 것, 그것이 정말 중요해요. 여러분도 여러분이 판매하는 것을 믿나요? 그렇다면 거래를 마무리하세요. 거래를 마무리하는 방법을 배우면, 여러분은 결코 일이나 돈이 없는 상황에 놓이지 않을 거예요. 여러분의 조직은 번창할 거고, 여러분의 예약은 항상 가득 차 있을 거예요.


예를 들어, 어제 CNBC와 거래를 시도하면서 전화를 받았어요. 상대방이 관심이 있다고 하길래, "좋아, 내일 뉴욕에 갈게. 내일 전화해"라고 말했어요. 저는 언제나 거래를 마무리하려고 해요. 어떻게든 두 곳에 동시에 있을 방법을 찾을 거예요.


고객이 '화요일 4시에 만나자'고 하면, 저는 달력을 확인하지 않아요. 바쁜 척하는 건 구식이고 불성실한 태도예요. "화요일 4시에 만나자. 무슨 일이 생기면 연락할게."라고 말해요.


항상 달력을 꽉 채워야 해요. 달력에 여백이 많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몇 일 동안 아무 일정이 없으면, '이 일이 내게 맞을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이 들기 시작해요. 그러나 절대 목표를 낮추지 마세요. 목표를 낮추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에요.


네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어떻게 조직을 세울 수 있겠어요? 내가 하는 모든 일은 내 꿈을 향한 것이에요. 여러분도 여러분의 꿈을 향해 나아가세요.



그래서 오늘의 글쓴이인

그랜트 카돈에 대해서,


제가 알기로, 그는 열정적인 사업가이자 동기 부여 전문가예요. 다섯 개의 성공적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이 회사들은 연간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대요. Grant Cardone은 돈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이 모든 것을 시작했다고 해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의 이야기에서 느껴지는 건, 그가 굉장히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는 거예요. 그는 싫어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하기 싫은 일도 서슴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그에게 중요한 것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하는 것'이었거든요.


예를 들어, 어떤 고객이 '400달러는 너무 비싸다'고 말할 때, Grant Cardone은 매우 직설적이에요. 그는 고객에게 결단을 내리라고 말하면서, 지금이 바로 행동할 때라고 강조해요. 그는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도 그 믿음을 전달하려고 해요.


Grant Cardone은 거래를 마무리하는 데 있어서도 매우 적극적이에요. 예를 들어, CNBC와의 거래를 시도할 때, 그는 상대방이 관심을 보이자마자 바로 다음 날 뉴욕으로 가겠다고 했어요. 그는 언제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그는 또한 목표를 결코 낮추지 않는다고 해요. 그에게 목표를 낮추는 것은 잘못된 일이에요. 그는 자신의 꿈을 향해 항상 전진하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독려해요.


Grant Cardone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의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정말 인상적이라고 생각해요. 그의 경험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오늘의 영감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왜(why)로 시작하는 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