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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 문서타입
제품 설명은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 등의 제품을 소개하는 문서입니다. 앞으로 제품을 사용하려고 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그 특성 및 기능을 정리한 웹페이지가 대표적입니다. 제품의 매력이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먼저, 제품 설명의 예시를 살펴봅시다.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Simple Sales Meeting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시
참고 번역
온라인 회의를 간단하게 개최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대화 내용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되어, 고객과의 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도입 실적
전 세계에서 50사 이상의 도입 실적이 있습니다.
사용자 등록 불필요 즉시 상담
고객에게 이메일로 URL을 보낼 뿐으로, 즉시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은 AI로 텍스트로 변환
대화 내용이 당사의 최신 AI로 텍스트로 정확히 변환되기 때문에, 상담 중 메모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사 최신 AI의 상세 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녹화는 클라우드에 저장
대화 내용이 녹화되어, 클라우드에 저장됩니다. 중요한 대화를 나중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간편하게 공유
상담 중에 영업 자료를 간편하게 공유합시다. 동영상도 통합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소리
"회의록 작성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James Johns (주식회사 ABCD)
전체를 읽기
■ 가격
귀사의 필요에 맞춰 선택해 주십시오.
- Starter
- 1 사용자 당 월 50달러 (연납)
- 1회의 상담은 1시간까지
- 동영상 저장은 매월 5시간까지
- Standard
- 1 사용자 당 월 150달러 (연납)
- 상담 시간에 제한 없음
- 동영상 저장은 매월 50시간까지
■ 무료 체험
14일간의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지금 등록]
■ FAQ
Q. 전용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필요한가요?
A. 아니요, 필요한 것은 웹브라우저뿐입니다. 최신 버전의 Chrome, Edge, Safari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Q. 도입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나요?
A. 클라우드 버전이므로, 인터넷에 연결되기만 하면 즉시 이용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덕트 이름은 크게 표시되며, 로고나 이미지 형태로 시각적으로 눈에 띄도록 할 때도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프로덕트인지 짧고 간결한 언어로 작성합니다. 특히 프로덕트 이름에서 기능이 추측하기 어려운 경우, 사용자가 어떤 프로덕트인지 파악하기 위한 중요한 설명이 됩니다.
프로덕트에 포함된 개별 특징 및 기능을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특징과 기능은 여러 개로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샘플 내에서는 ③, ⑤, ⑥, ⑨, ⑩ 이후의 5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헤드라인
짧은 구절로 간단히 표시된 헤드라인입니다. 예를 들어, ③에서는 "Proven Track Record"입니다.
예제에서는 "타이틀 스타일"로 통일되어 있지만, "센텐스 스타일" 또는 모든 대문자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가능한 한 하나의 스타일로 통일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경우에 따라 모든 대문자로 작성하여 의도적으로 눈에 띄게 할 수도 있습니다.
☞ 설명문
해당 특징이나 기능을 1~몇 문장 정도로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⑤에서는 "Just by sharing a URL through email, you can kick-off business talks with your potential clients right away."입니다.
☞ 상세 페이지로의 링크
특징이나 기능을 더욱 자세히 설명하는 페이지나 자료가 있을 경우, 여기에 링크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선택 항목입니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목소리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실제 고객의 증언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집니다. 샘플에서 게시된 것은 1인분이지만, 다수의 고객의 목소리를 게시하는 편이 효과가 큽니다. 또한, 게시 여부와 위치는 선택 사항입니다.
유료 제품의 경우, 요금이나 플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시 여부와 배치 위치는 선택 사항입니다.
체험판 또는 회원 가입 등을 권유하는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도 게시 여부와 배치 위치는 선택 사항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선택적인 요소이지만, FAQ는 일반적으로 마지막에 배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품 설명의 주요 요소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명
제품 전체 설명
특징 및 기능 소개 헤드라인 설명문 상세 페이지로의 링크 (선택 사항)
고객의 목소리 (선택 사항)
요금 소개 (선택 사항)
체험판 또는 회원 가입 권유 (선택 사항)
FAQ (선택 사항)
구조를 도식화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됩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그 매력이 전달되도록 다양한 표현이 사용됩니다. 여기에서는 "형용사와 부사", "무생물 주어 구성 문장", "숫자에 의한 강조"의 세 가지 점을 설명합니다.
☞ 형용사와 부사
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나, 그 형용사와 동사를 수식하는 "부사"를 잘 활용하여 제품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시는 아래 표 2가지에서 몇 가지 제시됩니다.
제품의 매력을 전달하는 형용사
제품의 매력을 전달하는 부사
프로덕트 설명에서 자주 사용되는 형용사와 부사는 많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것은 다음 페이지의 '중요한 단어와 표현집'에 정리했습니다.
☞ 무생물 주어 문장
화제로 삼고 싶은 것(무생물)을 주어로 한 문장으로 작성하면, 그 주어가 중심이 되는 강렬한 문장을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제의 ②에서 “This powerful tool automatically transcribes your conversations, allowing you to focus solely on engaging your potential clients.”입니다. 주어는 “This powerful tool”입니다.
이 문장은 예를 들어 “You”를 주어로 하여 “You can use this powerful tool to automatically transcribe your conversations…”과 같이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샘플의 무생물 주어 문장에 비해, 목적어 위치에 있는 “this powerful tool”의 인상이 약할 것입니다.
무생물 주어 문장은 문장 머리에 배치하여, 효과가 있을 만한 상황에서 사용을 검토해 봅시다. 프로덕트의 매력을 전달할 때 자주 사용되는 동사를 '중요한 단어와 표현집'의 '매력을 전달하는 동사'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사를 사용해 무생물 주어 문장으로 작성하기 쉽습니다.
☞ 숫자에 의한 뒷받침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함으로써, 프로덕트의 성능과 실적을 객관적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④의 “more than 50 clients”입니다.
특징과 기능의 소개에서는 생략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생략이란, 완전한 문장으로서 필수적이지 않은 요소를 뜻의 문제없이 줄일 수 있는 단어(주어, 조동사, 관사, 접속사 등)를 생략하는 것을 말합니다. 생략에 의해,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표현이 됩니다.
즉, 제목 부분에서는 생략이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⑤는 “Start Business Talks Instantly, No Registration Required”로 되어 있습니다. Start라는 동사로 시작하며, 주어에 해당하는 단어들(You can 등)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명령문으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앞 문장과 뒷 문장은 쉼표만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두 문장을 연결할 때 등위 접속사(and 또는 but)가 필요합니다. 이것도 생략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뒷부분의 Registration과 Required 사이에서도 조동사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생략을 사용함으로써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만을 간결하게 독자에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목에서는 생략이 매우 일반적이므로, 이를 잘 활용해 봅시다.
제품 설명에서는 잠재 사용자에게 등록이나 구매 등의 행동을 유도하는 표현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 경우 명령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please는 자주 쓰이지 않습니다. 한국어에서는 "~해주세요"와 같은 정중한 표현이 일반적이지만, 영어에서도 이를 그대로 번역하기보다는 please 없이 간단한 명령문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⑯에 있는 “Sign up today.”입니다.
제품 설명에서 자주 사용되는 중요한 단어와 표현을 소개합니다.
우선 제품의 매력을 전달하는 형용사입니다. 형용사는 명사를 수식하거나 문장의 보어로 사용됩니다.
매력을 전달하는 부사입니다. 동사나 형용사를 수식합니다. 몇몇 복합어로 이루어진 부사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력을 전달하는 단어의 마지막으로, 동사를 요약합니다. 무생물 주어에 대응하는 동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자에게 다른 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회원 등록을 권유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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