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일의 철학을 책상에 담다, 데스커

1. 2016년 설립된 데스커는 종합 가구 기업 '퍼시스 그룹'의 브랜드다. 주력 제품은 책상이다. 데스커의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모션 데스크,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높이로 조정 가능하다. 


2. 데스커는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크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라는 브랜드 미션을 가지고 있다. 


3. 데스커는 지난 3월 브랜드 미디어 '디퍼'를 선보였다. 제품에 대한 홍보성 내용은 일절 없다. 페이지를 채운 건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자, 가수, 바리스타' 등 여러 직업인들의 성장 스토리다. 5개월 만에 6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4. 디퍼는 책상의 철학적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이를 위해 디퍼에서 데스커의 상업적인 내용은 모두 제외했으며, 데스커가 가진 가치를 토대로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5. 디퍼에서는 매월 10개의 콘텐츠를 발행한다. 이 중 7개는 텍스트로, 3개는 영상으로 구성된다. 메인 콘텐츠는 일과 성장에 대한 인터뷰를 다루는 ‘디퍼 인터뷰’다. 따라서 인터뷰이 선정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6. 수많은 미디어 속 디퍼만의 차별 포인트가 있다면 바로 ‘툴킷(tool kit)’이다. 인터뷰를 통해 얻은 힌트를 바탕으로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툴킷을 만들었다. 현재 디퍼 홈페이지에는 ‘나를 위한 일 찾기’, ‘단점을 개성으로 치환하기’,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등을 포함해 다양한 가이드가 존재한다.


7. 데스커는 워케이션 지원 캠페인 '워크 온 더 비치'를 진행 중이다. 캠페인 대상자들에게는 숙박 시설과 작업 공간인 '데스커 워케이션 센터'가 지원된다. 당첨자들이 센터에 모여 일하고 소통하는 모습이 유튜브에 공개되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s://bit.ly/3Cnp6CU


* 디퍼 매거진

https://www.differ.co.kr/home/


* 내용 출처

https://bit.ly/3cdXXrk (바이 브랜드)

https://bit.ly/3cbpfOZ (조선일보)

https://bit.ly/3pAvGhJ (PR 타임즈)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 최초 생분해 화장품, 시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