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글쓰기

by 약산진달래

블로그 글쓰기의 중심에는 블로그 키워드가 있다. 블로그키워드를 알고 글을 써야만 한다는 것이다.


블로그를 하면서 지금껏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해 왔다. 어떻게 하면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을까 생각하며 고민해 왔다. 그 방법이 블로그 키워드에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무작정 쓰기만 해 왔던 것이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를 위해 유행을 따라가 보기도 했다. 텔레비전 방송극 프로그램을 리뷰해 보기도 하고 연예인리뷰를 해보기도 했다. 방송프로그램이나 연예인 리뷰는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늘 일회용이라는 점이다.


세상의 트렌드는 계속 변하고 있고 sns상의 트렌드는 더 빨리 변하고 잇는지도 모른다. 시기가 지나면 그 글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0으로 변하고 다시 새로운 글을 써야만 한다. 자신의 관심이 계속 그 분야에 있지 않다면 같은 리뷰를 계속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방문자수가 비슷했던 블로그가 어느 날 갑자기 계속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을 볼 때가 있다. 사실 몹시 부럽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만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지 늘 오리무중이었다. 물론 지금도 그렇다. 어느 날은 일상이나 소소한 리뷰를 쓰던 이웃블로그가 전혀 다른 분야의 한 가지를 전문적으로 계속 쓰기 시작하는 것을 보기도 한다. 왜 그들은 이렇게 블로그 글쓰기 주제를 변경했을까 궁금하기도 하다.


그런데 그 이유는 바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였고 방문자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블로그 수익과 연관이 있었던 것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블로그 수익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잠시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블로그 수익의 비밀에 대해 경험한 자로서 블로그글쓰기를 제대로 배우고 싶어 진다.


상품리뷰를 하다 보면 상품리뷰에서 노출되기 원하는 키워드를 알려준다. 그리고 그 키워드를 제목에 2~3개 넣어달라고 한다. 본문에 3~4번 꼭 언급해 달라고 한다. 그리고 정보들을 알려주고 자신의 의견을 섞어서 적어달라고 한다. 또한 한 가지 사진을 감성 있게 찍어 리뷰를 해주길 바란다.


그런데 이것 역시 제대로 상위노출이 되는지 알 수가 없다. 나의 경우는 될 때가 1% 안될 때가 99%이다. 그러나 여기서 배운 것이 있다면 블로그글쓰기는 바로 키워드중심이라는 것이다.


블로그키워드는 무엇일까? 블로그키워드를 어떻게 제대로 찾아 쓸 수 있을까 여전히 이것이 의문점이다. 나름대로 블로그 공부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하다 보니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을 배운 것은 있다.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1


여기서 블로그키워드의 의문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을 찾아냈다. 그것은 네이버검색창에서 검색을 해보면 블로그글쓰기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블로그라는 단어를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을 때 네이버블로그 네이버블로그 만들기... 이런 순으로 검색을 하는 키워드가 나오게 된다. 검색키워드를 가지고 블로그 글쓰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블로그키워드를 찾아 글 쓰는 방법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 방법으로 글을 쓴 적은 없다. 그냥 내가 쓰고 싶은데로 글을 썼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내가 쓰고 싶은 글은 블로그를 통해 그저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한 것이었다.

얼마 전 블로그키워드를 찾는 쉬운 방법에 대해 이웃님이 알려준 사이트가 있다. 이싸이는 블로그를 키우기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든다. 물론 나도 이 방법을 써서 글을 몇 번 쓰기 시작했다. 그런데 의외로 유입이 있었다. 그러나 네이버를 통한 유입은 아니었다. 거의 다음을 통한 유입이었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는다.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를 통해 네이버유입은 높고 높은 인풀루어 서라는 산이 있어서 인지 아니면 또 다른 방법을 배워야 하는지 그것은 아직 모르겠다.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2

블로그 키우기 블로그키워드를 통해 방문자 유입하기 사이트는 바로 키워드마스터라는 사이트이다. 키워드 마스터에서 내가 쓰려고 하는 글을 검색을 한다. 그러면 그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다른 검색키워드들로 뜨게 된다. 바로 블로그키워드를 알려주는 사이트인 것이다. 물론 키워드 마스터 이외에도 다른 사이트들도 있다.

whereispost.com

여기서 블로그 키워드 글쓰기의 노하우가 있다. 바로 검색 키워드 중 검색량이 많고 포스팅된 글이 적은 것을 찾아 블로그키워드로 잡고 글을 써야만 한다는 것이다. 블로그글쓰기의 핵심은 키워드에 있었고 블로그키워드를 알고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검색량이 많지만 써놓은 글이 많으면 내 글이 상위노출되기는 어려울 것이고 검색량이 없는 키워드를 써봤자 검색하지 않으니 내 글은 무용지물이다.


지금껏 내가 쓰고 싶은 글을 내 마음대로 썼다면 이제부터는 내가 쓰고 싶은 글을 검색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로 정보를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글을 쓰려면 검색키워드를 바로 알아야만 할 것이다.


검색키워드 어렵지 않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네이버 검색에 검색하는 단어가 바로 검색키워드이니까 말이다. 그 키워드를 바로 잡고 블로그 글을 쓰기 시작한다면 좀 더 유익한 블로그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이 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