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새 노트' 만들기를 했습니다. 다 만들어 보셨나요?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 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프로필은 명함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에서 기본으로 제공을 해주는 이모티콘 모다는 이왕이면 본인의 얼굴이 나온 사진으로 프로필을 만들어 놓으면 상대방이 저를 알아보기 더 쉬워 지겠죠. 그래서 이번 시간은 프로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에 설치된 에버노트를 실행 합니다.
* 지금은 위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이 아닌 흰색 바탕에 초록색 코끼리로 변경이 되었으니까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에버노트가 실행이 되면 첫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위치해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위에서 '계정'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뀝니다. 왼쪽 부터 차례로 따라하면 됩니다.
'내 계정 -> 프로필' 순으로 선택을 해서 화면이 바뀌면 성명과 사진을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성명에는 상대방에게 보여질 에버노트 '닉네임'을 정하시면 되고요. 사진은 '사진 업데이트'를 선택 한 다음에 새로 찍으셔도 되고 본인의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프로필은 나를 상대방에게 알리는 명함과 같기 때문에 기본 아이콘이나 풍경사진 보다는 본인의 얼굴 사진으로 하시길 권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