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알리미 설정을 해봤습니다. 에버노트가 일정관리에 세밀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루의 기준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도 에버노트 알리미 설정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 남기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지난 시간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지난 시간에 했던 알리미를 이용해서 어느 약속이나 미팅 날 울리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일정 간격으로 울리는 알리미가 아니고 단 한 번만 울리기 때문에 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중요한 약속이나 미팅을 잊지 않기 위해서 설정한 알리미를 이메일로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본인의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에버노트를 실행합니다.
* 지금은 위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이 아닌 흰색 바탕에 초록색 코끼리로 변경이 되었으니까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에버노트를 실행했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중간 부분에 '설정'이 보일 겁니다. 설정을 선택하세요. 지금은 화면이 바뀌었겠지만 설정은 그대로 있을 겁니다.
화면이 바뀌면 설정에서 '알리미'를 선택하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기만 잘 따라 하시면 이제 알리미를 쉽게 잊지 않을 겁니다.
'설정 -> 알리미' 까지 잘 찾았다면 마지막으로 상단에 '알리미 이메일 받기'에서 옵션 스위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됩니다. 그럼 왼쪽 사진처럼 버튼이 이동하면서 색이 바뀝니다. 그러면 내가 설정한 알리미를 이메일로 받기 설정이 완료가 된 겁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내가 만든 여러 개의 노트북들 중에서 알리미를 이메일로 받고 싶은 노트북들만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사실 알리미는 특정 노트나 협업을 위한 노트에서 많이 사용을 할 테니 그 노트들이 있는 노트북만 선택을 하는 걸 권합니다. 너무 많은 노트북을 선택한다면 나중에는 헷갈릴 수도 있을 테니까요.
위 내용은 동영상도 있습니다. 글로 읽기가 번거로운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