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Apr 08. 2022

안 그럴거 같은데 의외로 슈퍼카 좋아한다는 연예인

MBC(왼쪽) 더팩트(오른쪽) / 전현무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전현무는 오랜 기간 출연해 왔다. ‘나혼산’은 연예인의 일상이 많이 담긴 예능으로 일상 중 이동하거나, 차를 타는 모습들이 많이 노출되기도 했다. 방송에 나온 차들 이외에도 전현무의 차는 여러 매체에서 많이 공개되었다.


그동안 전현무가 소유하고 있던 자동차들이 공개된 방송과 매체들에 공개된 사친을 토대로 추측해볼 수 있는데, 자동차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방송인 전현무의 차들을 한번 알아보자.

유튜브 오분순삭 / 나 혼자 산다 클립

전현무의 첫 공개된 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큰 차를 좋아한다”라고 방송에 말할 당시 전현무가 몰고 있던 차가 바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다. 전현무가 말한 큰 차의 기준에 걸맞은 정통 SUV로 길이 4,835mm, 너비 1,915mm, 높이 1,885mm, 휠베이스 2,885mm로 큰 사이즈를 자랑하며, 신차 기준으로 8,180만 원에서 1억 초반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었다.


해당 모델은 3.0 터보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255마력, 최대 토크 61.2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오프로드는 물론 온로드에서도 좋은 주행성을 가지고 있었다. 해당 모델에 대해 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그동안 연예인들이 주로 디스커버리4를 많이 타고 다녔다"라고 설명했다.


→ 유느님은 이런 차를 타고 있었다!

“이 차가 유느님도 탄 차다” 국민 MC 유재석이 탄 차량 총정리

MBC / 나 혼자 산다

의외로 귀여운거 좋아하네?

미니쿠퍼 S 컨버터블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테니스장을 가던 중 루프를 열고 달리는 장면이 방송되었다. 당시 방영된 장면으로 유추해보면, 2017년식 미니쿠퍼 S 컨버터블 모델로 보인다. 당시 소형차로 분류된 미니쿠퍼 S 컨버터블은 당시 출고가 4,700만 원에서 5,400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었다.


미니쿠퍼 S 컨버터블은 길이 3,960mm, 너비 1.727mm, 높이 1,415mm, 휠베이스 2,496mm로 미니다운 작고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작은 크기에 걸맞게 무게도 1,375kg으로 적은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지만, S가 붙은 만큼 최고 출력 192마력, 최대 토크 28.6kg.m로 최고 속도는 228km/h까지 달릴 수 있다. 수치상으로 높은 출력은 아니지만 크기에 비해 적당한 힘을 가진 차라고 볼 수 있다.


→ 미니의 첫 순수 전기차로 출시한 미니 일렉트릭

“진짜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미니 최초의 전기차 주행거리 공개되자 난리 났다

랜드로버 좋아하는 구나

2021 레인지로버 

방송에는 아주 잠깐 등장했던 2021년식 레인지로버는 이전에 전현무가 몰던 디스커버리4보다 더 큰 사이즈의 차로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2021년 레인지로버는 당시 세계 최초 첨단 경량 알루미늄 바디 구조를 적용해 SUV의 무거움을 덜어준 모델이다. 당시 5.0L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25마력, 최대 토크 63.8kg.m와 더불어 제로백은 5.4초에 다다른다.


또한 오프로드에 최적화되어있는 레인지로버는 저속 크루즈 컨트롤 기능으로 어떤 지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과 차체가 기울어지는 것을 줄여줘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SUV로 자리매김했던 레인지로버는 현재까지도 중고차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중 하나다.

더팩트 / 전현무 취재 사진

과거 열애설 기사에 나온

벤틀리 콘티넨탈 GT

전현무가 몰던 벤틀리 콘티넨탈 GT는 4.0L V8 트윈터보 엔진 기반으로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78.5kg.m의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크기는 길이 4,805mm, 너비 2,187mm, , 휠베이스 2,851mm에 이전 모델보다 80kg 더 감량해 큰 사이즈에 가벼운 몸을 가지고 있었다. 2세대 콘티넨탈 GT는 브랜드 최초로 LED를 적용해 큼직한 그릴과 더불어 미래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나타냈다.


당시 벤틀리 콘티넨탈 GT는 수 많은 매체에게 호평을 받은 모델로, 영국에선 ‘올해의 럭셔리카’, 중동에선 ‘올해의 차’ 그리고 독일에서는 ‘워즈오토 베스트 인테리어’까지 수상하면서 최고의 럭셔리 투어러의 위상을 보여준 모델이다.

전현무 인스타그램 / 마세라티에 서있는 전현무



2018년식 마세라티 콰트로포트테는 당시 전현무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었는데, SNS에 녹화 퇴근길이라며, 해당 모델과 사진을 올렸다. 전현무가 올린 2018년식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의 외관은 상어 코 형상을 한 전면부와 전자식 제어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에어 셔터’는 통풍구와 엔진의 라디에이터 사이 전면 그릴에 장착돼 공기 역학적 기능을 크게 높이면서 엔진 유체 온도를 안정화하는 기능을 한다.


당시 마세라티 관계자는 콰트로포르테 모델에 대해  “슈퍼카 못지않은 성능을 지녔으면서도 패밀리카로 이용할 수 있는 게 마세라티 차의 매력”이라고 말하며 “강력한 힘을 과시할 때는 맘껏 달리면서도 온 가족이 함께 타기에도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설명했다.

MBC / 나 혼자 산다

샤이니 키의 차

벤츠 GT AMG 4도어 쿠페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 중인 샤이니 키는 당시 방송을 통해서 자신의 차량을 운행하는 모습이 많이 방송되었다. 키가 운행 중이던 차량은 벤츠 AMG GT43 4도어 차량으로 추측해 볼 수 있는데, 이 차량의 시작가격은 1억 3,000만 원부터 옵션에 따라 2억 5,000만 원까지 가격이 올라간다.


샤이니 키가 몰고 있던 차량에 대해 많은 반응이 있었다. 네티즌들은 “샤이니 정도면 무난한 차같다”라며 “성공한 아이돌인데 저 정도면 검소하다”라는 반응들을 보였다. 과거 키가 몰던 차량은 캐딜락 XT5와 SNS에서 기아 레이, 미니쿠퍼 등 운행했었다.

MBC / 나 혼자 산다

기안84의 과거 차량

마을버스색의 아우디 Q7

당시 방송에 공개된 기안84의 차는 아우디 Q7으로 2010년식 모델이다. 기안84는 Q7 모델을 중고차로 구매했는데, 당시 주행거리가 18만km로 중고 중에 중고차였다. 기안84의 지인 주호민 작가에 따르면, 당시 차량을 초록색으로 랩핑하고 수리비가 500만 원 넘게 나왔다고 전했다.


당시 구매한 Q7에 대해 기안84는 사실 그전에 샀던 아우디 Q7을 고치면서 오래오래 타고 싶었는데, 한 2000만 원을 주고 샀는데 센터 한번 들어가면 200-300만 원씩 들어서 근 2년 만에 수리비로만 2000만 원을 써서 '고치면서 오래오래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탄다'는 기분이 들었다"고 답하며, “사는데 스트레스가 부족하신 분들은 킬로 수가 충만한 외제 중고차를 구입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라고 농담을 건냈다.

스포츠경향 / 전현무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인지도를 쌓아나간 전현무는 아나운서로 근무하다가 프리랜서 선언으로 본격적으로 예능 판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거의 10년 가까이 방송계에서 끊임없이 일한 결과 앞서 소개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이 갖춰진 것이다.


예능에서 수많은 연예인들이 있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방송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미움도 받긴 하지만 그래도 성실하게 방송을 해나가는 모습이다. 최근 방송은 물론 기부까지 하는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호감을 받는 모습이다.




        

작가의 이전글 UAE에서 두 번째 부자의 '비싼 취미'로 만든 차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