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Jun 17. 2022

깜짝 결혼 발표한 다비치 이해리가 탄다는 국산 차

2008년은 유난히 뛰어난 가창력과 개성 있는 음악성을 가진 그룹이 많이 데뷔했던 해였던 것 같다. 지금은 음악대장으로 잘 알려진 하현우의 밴드 국카스텐이 이 해에 데뷔했고, 인디밴드의 새바람을 분 풍운아 장기하와 얼굴들 또한 같은 해에 데뷔했다. 그러나 10년이 넘는 세월이 흘러서인지 이 당시 데뷔했던 그룹들은 슬슬 황혼기를 맞이하고 있다.

국카스텐은 올해 19개의 앨범을 발매했고 장기하의 얼굴들은 최근 해체를 선언했다. 마찬가지로 같은 해 데뷔한, 여성 발라드 듀오 중에서는 아마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다비치 또한 리더인 이해리가 결혼을 발표했다. 이해리가 결혼 소식을 인스타그램에 올리자 덩달아 그녀가 과거 올렸던 게시물들 또한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에는 이해리가 과거 업로드했던 차량 또한 있었는데, 그 내막을 자세히 알아보자.


다비치 이해리

7월의 신부로

다비치 멤버 이해리는 11일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로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 그는 “아직 실감은 안 나지만, 제가 결혼 한다”며 “앞으로도 다비치 이해리로 변함없이 그 자리에서 노래하며 강민경과 웃고 떠들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팬들의 축하 댓글이 이어지는 가운데 강민경이 ‘격한’ 반응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강민경은 해당 글에 “꺼져줄게, 잘 살아”라는 댓글을 올렸다. 강민경의 해당 댓글은 수 분 만에 좋아요 수천 개를 기록할 만큼 많은 이들의 지지를 얻어냈다. 이해리의 결혼은 다비치 멤버 중 첫 결혼이다. 예비신랑은 비연예인으로 이해리와 최근 교제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테이크 원에 따르면 이해리의 결혼은 7월 중에 열리며 가족 및 친지 지인 등과 함께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라 밝혔다.


역동적인 준대형 세단

제네시스 G80 스포츠

이해리가 인스타그램에 자가용은 제네시스 G80스포츠로 알려졌다. G80스포츠는 일반 모델에서 스포츠 모델로 변경된 만큼 날렵한 선과 역동적인 차체를 가지고 있다. 전면부에서는 스포츠 범퍼가 장착되어 있어 전 모델보다 좀 더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을 알 수 있다. 기능적 측면에서는 후륜 조량 시스템이 가장 큰 변경점으로 꼽힌다.

후륜 조량 시스템은 회전 반경을 줄이기 위한 기능이다. 중/고속 선회 시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차체 미끄러짐을 줄여주면서 안정성 향상해줄 수 있다. G80스포츠의 경우 준대형 세단임에도 주행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후륜 조량 시스템을 추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민첩한 핸들링과 제동거리 단축, 노면 소음 개선 등 탄탄한 주행성능을 갖췄으며, 제로백의 경우 4.9초로 3.5 터보 기본 모델(5.1초)보다 0.2초 앞당겨졌다. G80 스포츠의 가격은 현재 6900만 원에서 7200만 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예전부터 팬이에요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네티즌은 이해리의 갑작스러운 결혼소식과 과거 차량 게시글에 “2008년 미사부터 좋아했어요 어느덧 제나이도 계란한판이 되었네요 내 학창시절 음악으로 위로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결혼 축하드리고 꼭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나이 들수록 이해리가 더 예뻐지네.”, “주인 닮아서 차도 예쁜 것 같아요.” 등 훈훈한 덕담을 남겼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인 줄 알았다" 한국에서 발견된 베트남 전기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