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2000년 KBS 드라마 가을동화로 데뷔한 한채영은 당시 연기력 논란으로 시청자들에게 뭇매를 맞았지만 이를 상쇄하는 미모로 순식간에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다.
당시 한채영은 신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을동화 이후 영화, 드라마는 물론 예능에서까지 수많은 러브콜을 받았으며, 당시 남성의 대표적인 이상형으로 꼽히기까지 했다. 그래서인지 엄청난 재력과 학력을 갖춘 기업가 최동준은 한채영과 결혼하기 위해 7억 원 상당의 프러포즈를 했다고 한다. 선물 목록에는 심지어 엄청난 고가의 자동차도 포함되어 있었다는데 그 정체를 알아보자.
규모가 남다르긴 하네
한채영만을 위한 특별쇼
한채영이 프러포즈 당시 받은 선물 목록은 세계적인 보석브랜드 T사가 특별제작한 7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와 2억 원 상당의 최고급 세단인 ‘벤츠 S500’이다.
청담동 모 뷰티살롱에 메이크업 중이던 한채영은 갑작스럽게 꽃다발을 연달아 배달받았다고 한다. 꽃다발 안에는 밖으로 나오라는 내용의 편지 봉투와 함께 자동차 열쇠가 담겨있었다. 이에 한채영은 메이크업을 중단하고 살롱 밖으로 나갔고, 거기에는 트렁크에 꽃바구니와 반지가 담기 벤츠 S500이 서 있었다고 한다.
벤츠 워너비라면 누구나 원해
한채영 벤츠 S500
한채영이 선물 받은 벤츠 S500은 벤츠 S클래스의 대표 모델로 S클래스는 1951년 처음 출시된 이래 오랜 기간 동안 세계에서 40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세그먼트의 대표주자라는 평가를 받아온 자동차로, 국내 시장에서도 연평균 1만 대가량이 판매되며 현재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S500 4MATIC은 최고 출력 429마력 최대토크 53.1kg.m 사양의 3.0리터 직렬 6기통 M256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반 EQ 부스트가 더해진다. 가속 과정에서 작동하는 EQ부스트는 최대 21마력, 25.4kg.m을 더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돈 많은 거 티내나
진짜 사랑하긴 하나봐
이런 고가의 결혼선물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한채영에 대해 부러움과 함께 지나친 혼수로 서민들에게 위화감만 주는 게 아니냐는 비난 여론도 나오고 있다.
한 네티즌은 “돈도 돈이지만 이벤트를 마련한거 보면 진짜 좋아하는거 같아 같은 여자로써 부럽다”고 했다. 그러나 한편으로 다른 네티즌은 “결혼선물 7억 받은 게 무슨 자랑이라고…혼수를 마련할 돈이 없어서 결혼 못하는 사람도 얼마나 많은데”라며 “연예인이면 본보기를 보여야지…”라고 한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