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Oct 20. 2022

대형차도 소형차로 만든다는 하승진, 그가 선택한 자동차


탑기어

대한민국 농구 역대 최장신 센터라는 타이틀을 지닌 전 농구선수 하승진은 현재 은퇴 후 농구 해설과 유튜버, 방송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역시 그 엄청난 키 때문에 한국 농구 역사상 최초로 그리고 유일하게 NBA에 지명되기도 했다.

 

이쯤 되면 하승진의 공식적인 키가 궁금할 것도 같은데 맨발 신장 221cm에 체중 138kg으로 감도 안 잡히는 신장이다. 현재 대한민국 사람 중 공식적으로 가장 키가 크기도 하다는 하승진인 만큼 그가 타는 자동차 또한 남다르다고 한다. 과연 하승진의 차량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하승진다운 자동차

포드 F-150 랩터

유튜브 하승진

하승진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차량은 바로 픽업트럭 중 하나인 포드 신형 F-150 랩터다. 웬만한 풀사이즈 SUV보다 거대하다는 포드 랩터는 어떠한 자동차를 옆에 가져다 놔도 꿀리지 않는 사이즈를 자랑하지만, 하승진이 옆에 있으니, 마치 일반 SUV 같다는 말을 들었다.

포드 랩터의 장점은 크기만이 아니다. 거칠고 투박하며 남자다운 외관답게 포드 랩터는 그에 알맞은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랩터의 외관에는 비포장도로를 달릴 시 충격을 완화해주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달려 있어 거친 주행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또한 타이어가 손상됐을 때 여분의 타이어가 적재할 수 있는 풀사이즈 37인치 스페어타이어 보관 공간 등도 탑재되어 있다.


남성미가 물씬

오프로드 전용 자동차

유튜브 하승진

포드 랩터는 3.5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을 갖추고 있어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2kg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최고 출력은 엔진 회전수 5,850rpm, 최대토크는 3,000rpm에서 폭발적으로 터져 나온다. 최대견인력이 3,700kg으로 알려져 아무리 무거운 화물을 실어도 끄떡없다고 한다.

실내 디자인 또한 마초적인 특징이 잘 살아 있다고 한다. 각진 핸들과 중앙 컨트롤의 견고한 인상도 언급할 만하지만 거대한 창문이 제일 눈에 띈다. 너무나 큰 창문의 크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는 의견도 더러 있지만 개방감만은 반박의 여지가 없다, 포드 랩터의 가격은 약 7,300만 원으로 알려졌다.


나는 여태까지

포드 랩터가 큰 줄 알았어

중아일보

하승진이 포드 랩터를 공개하자 네티즌은 폭소를 터뜨렸다. 한 자동차 커뮤니티의 네티즌은 “자동차가 너무 작고 귀엽네요. 경차인 것 같은데 모델이 뭔가요?”라며 재치 있는 댓글을 달았다.

다른 네티즌은 “나도 큰 차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포드 랩터 구입할까 했는데 엄청 작아 보이네. 구매를 다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라며 비슷한 반응을 보였다.

작가의 이전글 르노 각성했구나? 파리에서 선보인 르노의 소형 전기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