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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코모 Mar 19. 2021

"지붕 값인가?" 카니발 하이리무진 vs 일반 카니발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모델이 있을까?”싶을 정도로 카니발의 인기는 독보적이다. 패밀리카를 넘어서 연예인들의 장거리 이동용, 기업인과 정치인들의 의전용으로 사용될 정도로 활용 범위가 대단히 넓다. 여기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졌으니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다. 게다가 적수 또한 없다. 해외 브랜드는 카니발이 무서워서 자신들의 모델을 국내 시장에 투입하지 않을 정도니 말이다. 


거칠 것이 없어서 였을까? 카니발의 가격이 무섭게 상승하고 있다. 특히 넓은 거주성과 고급감을 강조한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일반 모델보다 준중형차 한 대 값이 더 비싼 수준이다. 대체 어떤 부분이 이렇게 큰 가격 차이를 만든 것일까? 카니발 하이리무진과 일반 카니발의 가격과 옵션을 총정리해보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봤다.

2,000만 원정도 차이가 나는

카니발과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가격

먼저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카니발과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가격을 살펴봤다. 일반 카니발의 가격은 3.5 가솔린이 인승에 따라 3,160만 원부터 4,236만 원이고, 2.2 디젤이 인승에 따라 3,280만 원부터 4,354만 원이다. 


다음은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가격이다. 하이리무진은 3.5 가솔린 7인승이 6,271만 원, 9인승이 6,066만 원이다. 2.2 디젤 7인승이 6,389만 원, 9인승이 6,186만 원이다. 일반 카니발의 가격 대비 약 2,000만 원 정도 차이가 발생한다. 이는 준중형차 한 대 값 수준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겐 큰 고민이 따라올 수밖에 없다.

이전 모델 대비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와 안전 사양

그렇다면 일반 카니발과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기본 사양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봤다. 먼저 일반 카니발이다. 일반 카니발의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된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정차 & 재출발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가 적용되었다. 


안전 사양은 7에어백,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1열/2열/3열/4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2열/3열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 소화기가 적용되었다.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외관과 내장 사양

일반 카니발의 외관 사양은 235/60 R18 굿이어 타이어&전면 가공 휠, LED 헤드 램프, LED DRL, 전동접이, 전동조절, 열선이 포함된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도어 손잡이 조명, 에어로 타입 와이퍼, 윈드 쉴드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 루프랙, 샤크핀 안테나, 1열 도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크롬 몰딩, 크롬 가니쉬, 블랙 하이그로시 도어 프레임 가니쉬가 적용되었다. 


내장 사양은 4.2인치 칼라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ECM 전자식 룸미러, 슬라이딩 선바이저, 블랙 하이그로시 내장재, 1열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이 적용되었다.

미니밴이니까

시트와 인포테인먼트 사양

일반 카니발의 시트 사양은 인조가죽시트, 1열 열선시트, 1열 통풍시트,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 지지대, 2열 열선시트, 전/후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워크인이 가능한 2열 독립 시트, 쿠션 팁업&전/후 슬라이딩, 리클라이닝이 가능한 3열 독립 시트, 4열 팝업 싱킹 시트, 1열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가 적용되었다. 


인포테인먼트 사양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6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데이터 리딩용 USB 단자가 적용되었다.

편의 사양까지

확실히 강화되었다

일반 카니발의 편의 사양은 원격 시동 포함 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 모니터, 오토 라이트 컨트롤, 열선 스티어링 휠,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1열/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승하차 스팟 램프, 독립 제어 풀 오토 에어컨, 고성능 에어컨 필터, 후석 보조 에어컨 필터가 적용되었다. 


더불어 1열/2열 충전용 USB 단자, 파워 아웃렛,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 전자식 변속 다이얼, 패들 쉬프트,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2열/3열 측면 수동 선커튼, 미세먼지 센서 포함된 공기 청정 시스템, 오토디포그가 적용되었다.

일반 카니발과 큰 차이 없는

첨단 운전자 보조와 안전 사양

다음으로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기본 사양이다. 먼저 첨단 운전자 보조와 안전 사양은 기본 카니발과 큰 차이가 없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가 적용되었다. 


안전 사양은 7에어백,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1열/2열/3열/4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2열/3열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 소화기가 적용되었다.

디테일한 부분에서만

차이가 있는 외장과 내장 사양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외장 사양은 235/55 R19 컨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LED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도어손잡이 조명, 에어로타입 와이퍼, 윈드쉴드/1열 도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크롬 몰딩, 크롬 가니쉬, 블랙 하이그로시 도어 프레임 가니쉬, 샤크핀 안테나가 적용되었다. 


내장 사양은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가죽 스티어링 휠, 전자식 룸미러(ECM), 슬라이딩 선바이저(거울, 조명), 앰비언트 라이트, 1열 도어 센터트림 스티치, 블랙하이그로시 내장재(콘솔 어퍼 커버, 도어 스위치 판넬), 1열 크롬 인사이드 도어핸들이 적용되었다.

소재의 고급감을 강조한

시트와 인포테인먼트 사양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시트 사양은 나파 가죽시트, 1열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1열 열선시트, 1열 통풍시트,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 지지대, 2열 열선시트, 2열 통풍시트, 전/후 슬라이딩, 파워 리클라이닝이 포함된 2열 독립 시트, 쿠션 팁업&전/후 슬라이딩, 리클라이닝이 포함된 3열 독립 시트, 4열 팝업 싱킹 시트가 적용되었다. 


인포테인먼트 사양은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8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데이터 리딩용 USB 단자, 후석 음성인식, 후석 대화모드가 적용되었다.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강조한

카니발 하이리무진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편의 사양은 원격 시동 포함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 전자식 변속 다이얼, 패들 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기아 페이, 오토 라이트 컨트롤, 후석 승객 알림, 열선 스티어링 휠,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이지 엑세스가 적용되었다. 


더불어 후진 연동 자동 하향 아웃사이드미러, 1열/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승하차 스팟램프, 독립 제어 풀 오토 에어컨, 고성능 에어컨 필터, 후석 보조 에어컨 필터, 미세먼지 센서 포함된 공기청정 시스템, 오토 디포그,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1열/2열/3열 충전용 USB 단자, 파워 아웃렛, 220V 인버터, 확장형 센터 콘솔이 적용되었다.

확실한 타깃층이 있다 하더라도

이 가격은 너무 비싸다

일반 카니발과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가격과 옵션 사양을 살펴봤다. 일반 카니발은 이전 모델 대비 눈에 띄게 개선된 모습이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다양한 사양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적용되었지만 일반 카니발과 큰 차이를 보이진 않는다. 쉽게 말하면 있으면 좋고, 없어도 문제없는 옵션들이 많은 것이다. 


확실한 타깃층이 있기 때문에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이런 구성을 선택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너무 비싼 가격이다. 그렇다고 특출나게 좋은 사양이 탑재된 것도 아니다. 오죽하면 소비자들은 “지붕 값이 그리 비싼가?”라는 반응까지 보이고 있다. 기아는 앞으로 가격 책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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