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Apr 30. 2021

실제로 부가티를 사려면 거쳐야 하는 7가지 관문

최고급 소재, 최고급 승차감 등 장점을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엄청난 위용을 보여주는 롤스로이스는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자신들의 조건에 부합하지 않으면 한 나라의 대통령이 구입을 한다고 해도 거절했다고 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 기조를 바꾼 롤스로이스와는 달리 꾸준히 폐쇄적인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하이퍼카의 개념을 정립한 부가티가 그 주인공이다. 오늘은 실제로 부가티를 사려면 어떤 관문들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봤다.

부가티 회사의

심의를 통과해야 한다

값비싼 하이퍼카이자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부가티는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 만큼 특별하다. 여기에 부가티는 자신들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7가지 관문을 거치게 만들어서 아무나 살 수 없게 만들었다. 


첫 번째 관문은 부가티에서 진정으로 부가티를 소유할 자격을 가진 고객인지 확인 작업을 거친다. 부가티 직원들은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 고객을 파악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이를 통해 부가티와 고객과의 신뢰를 쌓게 된다.

부가티의 역사 수업을

들어야 한다

첫 번째 관문을 통과하게 되면 두 번째 관문을 거친다. 바로 부가티의 역사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것이다. 현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질지 모르겠지만, 원칙은 프랑스 몰샤임에 위치한 부가티 소유의 성에서 역사 수업을 들어야 한다. 


이 역사 수업은 부가티 브랜드에 대한 역사를 비롯해서, 부가티가 만든 역대 자동차들에 관련된 역사를 배우게 된다. 고객에게 자신들의 브랜드에 대한 역사를 알려줌으로써 더욱 자부심을 가지게 한다.

부가티 공장으로 가서

엔지니어의 설명을 듣는다

세 번째 관문은 역사 수업과 마찬가지로 프랑스 몰샤임에 위치한 부가티 공장으로 이동하여 부가티를 만드는 엔지니어들의 설명을 직접 들어야 한다. 


이는 고객이 부가티의 제작 과정을 직접 보고 느끼게 하기 위함이다. 동시에 자신들의 품질 관리가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과정이기도 하다.

구매자가 직접

테스트 드라이브를 해야 한다

네 번째 관문은 구매하는 고객이 직접 테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해야 한다. 이후 부가티를 구매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부가티는 테스트 드라이브를 위해 지역 비행장이나 작은 테스트 트랙으로 고객을 데려간다. 또한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전문 드라이버가 조수석에 동승한다.

세 차례로 나눠서

계약금을 지불한다

다섯 번째 관문은 세 차례로 나눠서 지불하는 계약금이다. 테스트 드라이브까지 모두 마치고 부가티를 구입하겠다고 결정을 내렸으면 계약금을 지불하게 된다. 첫 계약금은 약 3억 원을 지불한다. 


첫 계약금을 지불하면 부가티와의 계약이 체결된다는 것을 뜻한다. 이후 자동차가 생산되기 9개월 전에 두 번째 계약금을 지불한다. 마지막으로 생산이 완료된 후 고객에게 차 키를 전달할 때, 세 번째 계약금이 발생하게 된다.

수많은 옵션을

하나하나 선택한다

여섯 번째 관문은 수많은 옵션을 하나하나 선택하고 주문해야 한다. 첫 계약금까지 지불했다면 자신이 타게 될 부가티의 외관 색상, 실내 가죽 트림 등 수많은 옵션을 선택하여 커스터마이징한다. 


부가티는 수공 자동차 브랜드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거의 모든 부분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일반 평범한 모델들의 가격이 왔다 갔다 할 정도다.

드디어 나만의 부가티를

인도받는다

일곱 번째는 드디어 나만의 부가티를 인도받는 것이다. 부가티는 고객이 원하는 곳 어디든 완성된 차량의 배송이 가능하다. 하지만 새로운 차주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로 인해 몰샤임을 다시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렇게 길고 긴 7가지의 관문을 통과하게 되면 정말 나만의 부가티 모델이 등장하게 된다. 이 관문들을 모두 거치고 나면 약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난다고 한다.

부가티는 확실한

서비스로 보답한다

이렇게 긴 시간과 까다로운 관문을 거친 고객에게 부가티는 확실한 서비스로 보답한다. 자신들이 판매한 모델에 문제가 발생하면 끝까지 책임을 져주는 것이다. 플라잉 닥터라는 전문 정비사들이 바로 그 해답이다. 이들은 차량에 문제가 발생 시 어떤 나라든 찾아가서 문제를 해결해 준다.


더불어 여러 국가에 거주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제 차량 운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런 관문들과 서비스를 통해 부가티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딱 맞는 모델을 제공한다. 왜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자동차 브랜드라고 하는지, 이 과정들만 봐도 알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없어서 못 판다는 테슬라가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하는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