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데뷔 43주년을 맞이한 홍서범. 그동안 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모습을 비춰 그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예능 방송인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홍서범은 건국대학교 캠퍼스 밴드 ‘옥슨80’를 결성해 1980년 'TBC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당당히 금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가수라는 사실.
특히 홍서범은 국내 최초의 랩 음악인 ‘김삿갓’을 부른 주인공이다. 이후 ‘가난한 연인들의 기도’, ‘내 사랑 투유’ 등 히트곡을 연이어 터뜨렸는데. ‘내 사랑 투유’는 아내이자 가수인 조갑경과의 듀엣곡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가수로서 성공한 삶을 이룬 그. 과거 방송에서 100평대에 달하는 아파트 펜트하우스에 거주 중이라고 밝혀져 이목을 끌었는데, 차량 역시 억대 수입차 모델을 몰고 다녀 화제다.
김구라 유튜브에서 공개된
벤츠 최상위 SUV 모델 GLS
홍서범은 지난 1월 연예계 절친 개그맨 김구라의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 출연한 바 있다. 당시 그는 고급 수입차 브랜드의 흰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직접 몰고 등장했는데, 그 정체는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GLS’이다. 벤츠 SUV 라인업 중 플래그십을 맡고 있는 GLS는 SUV 수요가 높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원래는 GL이라는 명칭으로 2006년에 출시됐으나, 2016년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벤츠의 새로운 작명법에 따라 GLS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게 됐다. GLS가 처음 등장할 당시 M클래스의 W164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과 축거를 늘려 고급스러우면서도 큰 덩치를 찾는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큰 덩치에도 제로백 7.8초
플래그십의 정석
GLS의 다양한 모델 가운데 홍서범이 선택한 것은 2세대 2017년형 ‘GLS 350d 4MATIC’이다. 3.0리터 V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58마력, 최대 토크 63.2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222km/h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8초이다.
또한 GLS 350d 4MATIC에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적용됨으로써 총 6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해 볼 수 있다. 각각의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답력이 조절돼 안정적인 승차감을 보장하고,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을 제공한다. 출고 가격은 1억 2,600만 원으로 책정된다.
2023년 신형 GLS
기존과 달라진 점은?
한편 벤츠는 지난 4월 또 한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GLS를 선보였다. 당시 고성능을 자랑하는 AMG 63 모델을 비롯한 고급스러움의 대명사 마이바흐 모델도 함께 공개해 주목을 받았는데, 신형 GLS의 경우 외관 디자인이 약간 변경된 모습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4개의 루버가 적용됐고, 가장자리가 변경됐다. 전면부 범퍼는 광택이 나는 검은색으로 마감된 새로운 스타일의 흡기구를 장착했으며, 트림 레벨에 따라서 21, 22, 23인치 알로이 휠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시그니처인 리어램프도 세 개의 독립된 블록으로 재구성된 것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