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는 기억을 통해 어떻게 재창조 하느냐에 달렸는데, 기억을 어떻게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자극(?)하느냐의 여부는 깊은 관계에서 나온다는 것.
공장도 150명을 넘기지 않게 유지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놓치지 않는다는 점
https://www.chrischae.kr/transactive-memory/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비회원은 회사와 평균 2.8번 접촉하고 그 과정에 3.3일이 걸렸다. 반면 회원은 평균 4번 접촉하고 5.1일이 소요됐다
충성 고객과의 신뢰는 우정과 같다는 설명이 인상적. 가격 보상 같은 혜택이 아닌, 우리는 널 신경 쓰고 있다는 메시지를 줘야 한다는 부분을 알고 있어야. 손편지 비즈니스가 성공한 이유인가?
https://www.hbrkorea.com/article/view/atype/ma/category_id/2_1/article_no/1697
쉬운 걸 빨리 할 수 있을 때, 어려운 것도 빨리할 수 있다는 성과에 대한 글. 무리한 도전 보다는 효율성은 떨어져 보이더라도 성과 중심으로 접근이 중요.
http://egloos.zum.com/agile/v/176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