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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etter May 07. 2021

생산성에 관하여_20210507


깊은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


아이디어는 기억을 통해 어떻게 재창조 하느냐에 달렸는데, 기억을 어떻게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자극(?)하느냐의 여부는 깊은 관계에서 나온다는 것. 

공장도 150명을 넘기지 않게 유지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놓치지 않는다는 점


https://www.chrischae.kr/transactive-memory/



충성고객에 대한 아이러니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비회원은 회사와 평균 2.8번 접촉하고 그 과정에 3.3일이 걸렸다. 반면 회원은 평균 4번 접촉하고 5.1일이 소요됐다


충성 고객과의 신뢰는 우정과 같다는 설명이 인상적. 가격 보상 같은 혜택이 아닌, 우리는 널 신경 쓰고 있다는 메시지를 줘야 한다는 부분을 알고 있어야. 손편지 비즈니스가 성공한 이유인가?


https://www.hbrkorea.com/article/view/atype/ma/category_id/2_1/article_no/1697



빨리 목표에 접근하는 방법


쉬운 걸 빨리 할 수 있을 때, 어려운 것도 빨리할 수 있다는 성과에 대한 글. 무리한 도전 보다는 효율성은 떨어져 보이더라도 성과 중심으로 접근이 중요.


http://egloos.zum.com/agile/v/176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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