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okdaegeon Mar 18. 2023

[오늘읽은] 3월 17일

https://disquiet.io/@hpark0011/makerlog/7377?utm_source=stibee&utm_medium=newsletter&utm_campaign=asan&utm_content=startup-motivation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접수가 시작됐다. 쟁쟁한 팀들이 많이 지원할 것 같다. 그래도 지원은 해봐야겠다.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080824/8621930/1

https://www.youtube.com/watch?v=m73mb8EatLc


내부순환로는 정말 맨날 막히고 한번 타고 나오면 정신이 빠지는 거 같다. 어쩔 수 없이 지나가야 하고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은 해봐도 매번 힘들다. 




https://blog.naver.com/ntok2010/223026005726

이자람이 음악감독을 맡았다. 들으러 가고 싶다. 작년에 들었던 노인과 바다 정말 좋았는데.




https://teamlearners.career.greetinghr.com/


왜 AI여야 하는 물음이 항상 내 머리를 지배했는데, 여기서 실생활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답변을 얻었다. 나도 그렇게 답해야지.




https://eiec.kdi.re.kr/policy/materialView.do?num=236432&cat=epic1&source=newsletter&utm_campaign=9_KDI_Letter_Send&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email

 

데이터를 놓고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30대 초반에 결혼해서 40대 초반에 이혼한다. 그럼 결혼 유지 기간은 10년인가? 



https://playbook.opensurvey.co.kr/


시장조사에 맞춘 설계인 것 같아서 메모


조사 배경: 청소 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출시를 준비 중인 상황

조사 목적: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서비스 수용도를 파악하여 마케팅 플랜을 세우고자 함

조사 대상: 최근 1년 내 청소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0-49세 남녀 500명

조사 내용          기존 청소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및 이미지      인지 경로 및 각 브랜드 이용 이유/빈도      기존 청소 서비스에 대해 만족/불만족하는 점 및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      신규 출시할 서비스에 대한 호감도 파악 등      

조사 결과 & 활용          경쟁 서비스에 대한 확실한 인지를 바탕으로 차별화 전략 수립      타겟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을 바탕으로 마케팅 메시지 구체화      인지 경로를 바탕으로 마케팅 플래닝 및 채널 전략에 활용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블루 해결책 '명상', 스마트폰에서 위로를 찾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