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일찍 기분 좋게 일어나 휴대폰에 알림이 와서 확인하니 대출 스팸 문자였다면, 결코 기분이 좋을 순 없겠죠. 금융에서는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에요. 고객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면 스팸 전화 및 문자뿐만 아니라 금융 생활 전반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핀테크 업계에서도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 유출을 막기 위한 다양한 기술들을 개발하고 활용하고 있어요.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인 안심번호 서비스에요.
안심번호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연락처를 050으로 시작하는 일회용 임시 번호로 변경하고 이를 금융 서비스 공급자에게 제공하는 것이에요. 고객의 진짜 연락처는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원치 않는 번호 유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요.
대출비교 서비스 알다에서도 무분별한 스팸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면서 보다 안심하고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했어요.
간단한 본인인증만 하면 누구나 쉽게 안심번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알다와 제휴를 맺은 금융기관만 안심번호로 고객님께 전화를 할 수 있고 안심번호를 이용하여 문자를 발송하지 않기 때문에 꼭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럼 지금부터 알다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앱 내 고객 문의(앱 하단 설정 탭 클릭 > 상단 이메일 문의 클릭)를 이용 부탁드려요.
* 이 콘텐츠는 2021.08.13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