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요트잡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SYSAILING Sep 29. 2021

요트복(오일스킨) 공동구매

안녕하세요, 이지세일링입니다.

요트쇼 방문을 위해 제노바에 들렀다 의외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비와 (특히) 바람으로부터 세일러들을 보호해 주는 요트복(오일스킨) 공동구매건입니다. 

만만찮은 가격 때문에 세일링을 시작한 이후에도 스키복 등으로 버티다 어느 지점에 이르면 구매를 할수밖에 없는데요, 세일링 입문자가 초반에 가장 돈을 많이 쓰게 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지인들의 부탁으로 이태리 현지 구매 가격을 알아봐 주러 요트쇼가 열리는 제노바에 본사가 있는 슬람(SLAM)에 방문했다가 좋은 제안을 받았습니다. 




Stay Tuned


한국에 머물며 할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어슬렁거리며 탐색중에 제노바 요트쇼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알고 지내던 이태리 회사들로부터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습니다. 요트복은 계획에 없었는데요, 사실 보통의 세일러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일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당장 저부터가 오래된 오일스킨을 바꿀 때가 되어서....쿨럭(지인들 부탁은 핑계)


프로젝트를 따기 위해 디자인 컨셉을 파는 것 이상의 '뭔가를 판매하는 일'을 해 본 적이 없는데요(당근마켓은 제외), 더군다나 국경을 넘는 '무역'의 영역이라 초반에 어느정도 삽질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고통을 함께 나누실 분들과 함께 첫 판매는 공동구매 형식으로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요트복(오일스킨) 공동구매


수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이태리 현지 구매 가격에 비해서도 30% 전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최소수량에 이르지 못할 경우 공구가 무산될 수도 있고 반대로 최대 수량 제한이 있는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이번주 금요일(10월 1일) 제노바 본사에 다시 방문할 예정인데요, 그 전에 어떤 모델 어떤 사이즈 수요가 많은지 사전조사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템 선정을 위한 단순 수요조사이고 좀더 구체적인 공동구매 소식은 추후에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해 주시면 공동구매가 성사될 경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정의 베네핏을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설문 참여: https://forms.gle/neXFrKKYxnB8y4uHA (마감)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s://www.slam.com/en 슬람 홈페이지
https://www.slam.com/en/man/collections/pro 프로(세일링 전문장비) 라인 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코르시카 세일링 크루즈, 인스타에서 함께 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